Skip to content
Home » 인텔 Cpu 성능 저하 | 현재 이슈 인텔 Cpu 성능 저하 정리(Eng Sub) 모든 답변

인텔 Cpu 성능 저하 | 현재 이슈 인텔 Cpu 성능 저하 정리(Eng Sub)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인텔 cpu 성능 저하 – 현재 이슈 인텔 CPU 성능 저하 정리(eng sub)“?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s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s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댕푸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574회 및 좋아요 2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인텔 cpu 성능 저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현재 이슈 인텔 CPU 성능 저하 정리(eng sub) – 인텔 cpu 성능 저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현재 논란인 인텔 CPU 보안패치에 대해 대충이라도 정리해보았습니다

인텔 cpu 성능 저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현재 이슈 인텔 Cpu 성능 저하 정리(Eng Sub) 134 개의 자세한 …

윈도우 디펜더, 인텔 CPU 속도 저하 일으킬 수 있어 – 맨즈랩 … AMD CPU는 해당되지 않는다.성능이 하락하는 이유는 윈도우 디펜더가 인텔 코어 프로세서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ppa.covadoc.vn

Date Published: 7/2/2022

View: 899

CPU 게이트 – 나무위키:대문

PCID 기능이 적용된 신형 인텔 CPU에서는 해당 버그의 커널 패치로 인한 성능 저하가 완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당 버그에 대응하는 리눅스 …

+ 여기에 표시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3/14/2022

View: 8710

인텔 성능저하… 업데이트 하지마세요… – 쿨엔조이

다른 cpu 성능도 테스트를 했어야 했는데. 기존에 계속 놋북 안끄고 사용을 하던게 습관인지라 좀더 정확히 측정을 하려고 재부팅을 하는 순간.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coolenjoy.net

Date Published: 12/17/2022

View: 3905

윈도우 디펜더, 인텔 CPU 속도 저하 일으킬 수 있어 – 맨즈랩

AMD CPU는 해당되지 않는다.성능이 하락하는 이유는 윈도우 디펜더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하드웨어 퍼포먼스 카운터를 무작위로 사용하기 때문이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manzlab.com

Date Published: 7/11/2021

View: 3134

윈도우 디펜더 Intel CPU의 성능 저하 문제 – 꿈을꾸는 파랑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안티 바이러스(백신 프로그램)에 대한 인텔 CPU 성능 저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해당 문제는 ThrottleStop 및 RealTemp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ezard4u.tistory.com

Date Published: 10/10/2021

View: 3228

인텔 “CPU 보안패치로 인한 PC 성능저하” 인정 – 홍차의 꿈

인텔이 스펙터·멜트다운 보안버그를 품은 자사 중앙처리장치(CPU)에 보안패치를 적용한 PC에서 테스트 결과 일정수준의 성능저하가 발생한다는 점을 …

+ 여기에 보기

Source: jsb000.tistory.com

Date Published: 4/16/2022

View: 3496

인텔 CPU 결함 패치하면 성능 저하? 사실일까 – 더기어

“전 세계 PC의 10대 중 7대” “99.8%에 달하는 클라우드 시장점유율” 지구상의 거의 모든 컴퓨팅 장치에 들어가는 인텔 CPU에서 보안 취약점을 일으킬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thegear.kr

Date Published: 6/9/2021

View: 6412

높은 CPU 사용량 해결 방법 – 인텔

장시간 컴퓨터 작업 중이었다면 이런 식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재부팅은 임시 파일을 삭제하여 장시간의 프로세스로 야기되는 처리 속도 저하를 해결할 수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intel.co.kr

Date Published: 4/4/2021

View: 470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인텔 cpu 성능 저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현재 이슈 인텔 CPU 성능 저하 정리(eng sub).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이슈 인텔 CPU 성능 저하 정리(eng sub)
현재 이슈 인텔 CPU 성능 저하 정리(eng sub)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인텔 cpu 성능 저하

  • Author: 댕푸
  • Views: 조회수 5,574회
  • Likes: 좋아요 23개
  • Date Published: 2018. 1. 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z6y4BsO1DYs

인텔 Cpu 성능 저하 | 현재 이슈 인텔 Cpu 성능 저하 정리(Eng Sub) 134 개의 자세한 답변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인텔 성능저하… 업데이트 하지마세요… > CPU,MB,RAM

일단 보시죠…

주말에 업데이트 알림 뜨길래… 설마 하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제에바알!!!! 거리며…

마크로 테스트를 해봤는데… 이렇게 댓네여…

집 컴은 라이젠 1600 이라 아싸 다행이다 하고 있던 차에… 업무용 놋북이… ㅜㅠ

다른 cpu 성능도 테스트를 했어야 했는데

기존에 계속 놋북 안끄고 사용을 하던게 습관인지라 좀더 정확히 측정을 하려고 재부팅을 하는 순간… 업뎃이 되어 버렸네요… ㅜㅠ

그래서 체크를 한게 이거 하나 뿐이라 많은 분들께 죄송하네요 ㅜㅠ

놋북은 삼성 올웨이즈 i5 모델입니다.

정품 윈도우 있는 버전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업데이트 후 체감은 조금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크롬 창을 한번에 10개 이상을 기본적으로 키고 추가적으로 더 사용을 하면 20개 이상도 사용을 할때가 있는데… 부팅이나 기존 엑셀 파일 인터넷 등등이 미미하게 속도차이가 나네요…

안나시는 분들은 예민 하지 않으신 분들인거 같습니다 ㅜㅠ

어차피 레이븐 릿지 놋북 나오면 바꿀 생각은 있긴 햇는데 계속 열이 받는군요…

내가 왜 이… 어휴… 욕을 쓰고 싶네요… c!!!!!!!!!!!!!!!!!!!!!!!!!!!!!!!!!!!!!!!!!!!!!!!!!!!!!

놋북 새로 구매하실 분들 혹은 컴터 새로 맞추실 분들 인텔 사지 마세요… 제 개인 의견입니다…

(집컴이 라이젠이라는거에 위안을 삼습니다 ㅜㅜㅜㅜㅜㅜㅜ)

아 궁금한게 하나 있습니다.

듣기로는 보안 관련 업데이트를 하면 할수록 성능이 앞으로 계속 떨어진다는데 맞는 말인가요?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햇을 때는 맞는 말 인거 같아서요

지금 보안 업데이트를 햇는데 성능이 떨어 진게 일단 맞으니 만약 다시 누군가가 뚫으면 또 보안 패치 할거고

그럼 또 업데이트 할거고 그럼 또 성능저하인데…

이런 공식이면 앞으로 몇년간 계속 떨어지는게 맞는건가요?

윈도우 디펜더, 인텔 CPU 속도 저하 일으킬 수 있어

윈도우 디펜더가 인텔 CPU의 퍼포먼스 하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해외 IT 매체 테크파워업에 따르면 윈도우 디펜더가 인텔 CPU의 퍼포먼스를 낮추는 버그가 있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8세대부터 11세대까지 해당 증상이 발견됐다. AMD CPU는 해당되지 않는다.

성능이 하락하는 이유는 윈도우 디펜더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하드웨어 퍼포먼스 카운터를 무작위로 사용하기 때문이다. 일반 시스템 유틸리티는 해당 카운터를 모드 3으로 사용한다. 하지만 윈도우 디펜더는 모드 2로 설정돼 시스템 리소스를 빼앗는다.

해당 문제가 발생한 코어 i9-10850K 시스템에서 시네벤치 R23을 구동하니 기존 총점(16,813)에서 대략 1,000점 정도 하락한 15,824점으로 확인됐다. 6% 정도의 성능 하락이다.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윈도우 디펜더를 끄거나, ThrottleStop 9.5를 사용해 디펜더를 모드 3으로 실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윈도우 디펜더 Intel CPU의 성능 저하 문제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안티 바이러스(백신 프로그램)에 대한 인텔 CPU 성능 저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해당 문제는 ThrottleStop 및 RealTemp와 같은 인기 있는 도구의 개발자인 Kevin Glynn은 Windows Defender에서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시스템 리소스를 소비하게 하는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앱을 출시했습니다.

Windows Defender는 Intel CPU에서 더 많은 리소스를 사용

백신 프로그램은 맬웨어가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비정상적인 활동이 있는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검사합니다. 이는 정상이며 Windows Defender 도 예외는 아님

Techpowerup이 공유한 스크린샷에 따르면 Defender는 CineBench가 실행되는 동안 CPU의 약 4%를 사용했으며 일부 벤치마크 비교에서는 바이러스 백신이 과도한 리소스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6% 손실이 발생

Techpowerup 공식 사이트

컴퓨터 프로세서에는 하드웨어 성능 카운터라는 특수 레지스터가 있습니다. Techpowerup 의 보고서를 보면 Windows Defender는 인텔 프로세서의 고정 기능 카운터를 포함하여 가능한 모든 하드웨어 성능 카운터를 사용

Counter Control

해당 카운터는 4가지 가능한 모드 중 하나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Disabled

OS (ring-0)

User (ring >0)

All-Ring levels

Windows Defender는 이러한 카운터를 지정되지 않은 시간 동안 임의의 간격으로 모드 2로 설정 시작할 때나 정상적인 사용 중에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음

문제는 이것이 CPU 사용량 과도하게 낭비

AMD CPU는 이 문제의 영향을 받지 않음

ThrottleStop, HWinfo 등의 시스템 모니터링 도구를 실행할 때 이러한 성능 카운터의 값은 모드 3 또는 All-Ring 수준으로 설정 Windows Defender는 카운터의 변경 사항을 감지하면 재설정하지 않으므로 컴퓨터가 최대 효율성으로 실행

ThrottleStop

해결 방법

Glynn에서 만든 Counter Contro를 통해서 Windows Defender의 성능 영향을 수정 MSR 0x38D에 있는 IA32_FIXED_CTR_CTRL 레지스터를 모니터링하고 기록 윈도우 디펜더가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고할 뿐만 아니라 카운터를 모드 3으로 설정하는 방법도 제공

영향을 받는지 확인 방법

Counter Control 다운로드 하고 압축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압축을 풀고 해당 프로그램 실행 해당 유틸리티는 2008년 이후 출시된 대부분의 Intel CPU를 지원 앱의 GUI에 코드 0x222가 표시되면 Windows Defender가 카운터를 제어하기 위해 불필요하게 CPU 주기를 사용하고 있음을 의미

앱에서 카운터 재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코드가 0x330으로 변경되어 모든 것이 정상임 변경

단점 해당 프로그램은 컴퓨터 실행할 때마다 해야 하므로 귀찮을 수가 있음.

ThrottleStop 9.5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ThrottleStop 옵션에서 윈도우 디펜더를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인텔 “CPU 보안패치로 인한 PC 성능저하” 인정

인텔 CPU가 보안패치 후 성능 저하가 발생한다는 소식이 기정 사실로 판가름 났네요.ㅠ

보안패치를 안할 수도 없고 참 난감한 상황입니다.

1월 누적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아주 미미한 성능 저하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성능 저하되는 게 부담스러운 분들은 이전 12월 누적 업데이트(보안 패치 포함되지않음)만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http://jsb000.tistory.com/775

누적 업데이트를 아예 설치하지 않으면 시스템 안정성에 문제가 있습니다. 버그가 수정되지않기 때문입니다.

12월 누적 업데이트까지만 설치해도 버그는 수정됩니다.

————————————————————————————————-

인텔 “CPU 보안패치로 인한 PC 성능저하” 인정

인텔이 스펙터·멜트다운 보안버그를 품은 자사 중앙처리장치(CPU)에 보안패치를 적용한 PC에서 테스트 결과 일정수준의 성능저하가 발생한다는 점을 공식 인정했다. 다만 구체적인 테스트 결과를 통해 모든 사용자에게 성능저하 수준은 크지 않다고 재차 밝혔다.

인텔은 지난주 취약점 공개 초기 별다른 근거를 제시하지 않은 채, 일반 사용자 환경에서 보안패치 후 뚜렷한 성능 저하는 없을 것이라는 태도를 보여 거센 비판에 시달렸다. 그간 인텔칩 기반 PC 사용자는 패치를 했을 때의 성능 손실 우려와, 패치를 거부했을 때의 보안 위협 모두 불만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발표된 내용을 보면 인텔 임원은 테스트 결과에 따라 편차가 있지만 주요 시스템에서 6~7% 가량의 성능 저하가 CPU 보안패치 후 발생했다는 점을 뒤늦게 인정하면서도, 이는 ‘작은(small)’ 영향이라고 일축하고 있다. 전세계 PC 사용자 다수가 이런 표현에 동의할지는 의문이다.

인텔이 2018년 1월 10일 공식사이트를 통해 스펙터-멜트다운 보안취약점 패치를 적용한 윈도PC의 성능저하 현상을 확인한 벤치마크 결과를 공개했다. 성능하락의 존재는 인정했지만, 하락폭은 작다고 주장했다.[사진=Pixabay]

■ 인텔, 여전히 “성능 영향 크지 않다”…과연?

나빈 셰노이 인텔 총괄 부사장(EVP) 겸 데이터센터그룹 총괄 매니저는 지난 10일 인텔 공식사이트 뉴스룸을 통해 6~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윈도PC의 패치 전후 성능 측정치 대조표를 공개했다. 구체적인 수치로 성능저하가 있음을 인정하긴 했지만, 종전대로 주류 사용자의 손해는 심각하지 않다는 태도를 유지했다. [☞ 원문보기 ]

인텔은 지난 2015년 3분기 이후 최근까지 공개된 코어 프로세서 가운데 6~8세대 CPU별 고성능 모델인 i7 시리즈 CPU 4종으로 6가지 시스템을 구성하고, 그 성능 측정을 위해 문서작성 등 일반 사무, 그래픽 콘텐츠 제작, 게임, 웹서핑 등의 사용 시나리오를 모사하는 4가지 벤치마크 툴을 사용했다.

인텔은 6가지 시스템의 패치 전후 성능을 측정한 벤치마크 결과값을 ‘백분율’로 표기했다. 100%라면 패치 전후 성능이 동일한 것, 숫자가 그보다 낮으면 그만큼 패치 후 성능이 떨어진 것이다. 다만 ±3% 범위의 오차를 감안해야 한다.

2017년 4분기 나온 8세대(커피레이크) 데스크톱용 코어i7 8700K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은 윈도10 및 SSD 사용 컴퓨터였다. 이 시스템은 툴별 종합점수 기준으로 적게는 0%에서 많게는 8%의 성능손실을 보였다. 세부항목점수 기준으로는 최대 손실폭이 커져 12%를 기록한 항목이 있었다.

2017년 3분기 나온 8세대(카비레이크) 모바일용 코어i7 8650U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도 윈도10 및 SSD 사용 컴퓨터였다. 이 시스템은 툴별 종합점수 기준으로 적게는 1%에서 많게는 10%의 성능 손실을 보였다. 세부항목점수 기준으로는 최대 손실폭이 길어져 14%를 기록한 항목이 있었다.

그런데 셰노이 총괄부사장은 이 결과에 대해 “SSD를 사용하는 8세대 플랫폼의 성능에 미친 영향은 적었다”며 “다양한 워크로드를 아울러 볼 때 그 영향은 최대 6%보다 작을 것이나, 복잡한 자바스크립트를 동원하는 웹애플리케이션 사용자는 최고 10% 수준의 더 큰 영향을 받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인텔이 공개한 스펙터-멜트다운 보안취약점 패치 후 윈도PC의 성능변화 백분율 대조표. 이 자료는 아래 기사의 본문 PDF파일 링크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문서 하단에는 구체적인 PC별 제원 정보도 포함돼 있다.

2017년 1분기 나온 7세대(카비레이크) 모바일용 코어i7 7920HQ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은 윈도10 및 SSD 사용 컴퓨터였다. 이 시스템은 툴별 종합점수 기준으로 적게는 1%에서 많게는 7%의 성능손실을 보였다. 역시 세부항목점수 기준으로는 최대 손실폭이 늘어나 14%를 기록한 항목도 있었다.

이에 대해 셰노이 총괄부사장은 “7세대 카비레이크-H의 모바일플랫폼 성능을 측정한 결과 (패치후 성능하락의) 영향은 시스마크2014 SE 벤치마크에선 대략 7% 수준으로 8세대 플랫폼과 비슷했다”고 평했다.

■구형 CPU 패치후 성능 저하가 더 크다

2015년 3분기 나온 6세대(스카이레이크) 데스크톱용 코어i7 6700K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은 툴별 종합점수 기준으로, 최대 10% 성능손실을 보였다. 툴별 세부항목점수 기준으로는 손실폭이 21%에 달하거나, 오히려 패치 후 6%까지 성능이 올라간 항목도 있었다.

다만 6세대 코어i7 시스템의 테스트 결과는 어떤 OS 및 저장장치를 사용했는지에 따라서도 편차를 보였다. 이 테스트는 OS 및 저장장치 구성에 따라 윈도10과 SSD, 윈도7과 SSD, 윈도7과 HDD, 3가지로 나뉘었다.

6세대 코어 컴퓨터의 윈도10과 SSD 사용 컴퓨터는 성능손실이 가장 많을 때 90%였고, 가장 적을 때 100%를 초과한 101%였다. 윈도7과 SSD 사용 컴퓨터는 성능손실이 많을 때 94%, 적을 때 100%였다. 윈도7과 HDD 사용 컴퓨터는 성능손실이 많을 때 92%, 적을 때 100%였다.

셰노이 총괄부사장은 이 결과를 놓고 “6세대 스카이레이크-S 플랫폼을 측정한 결과 성능 영향은 약간 높지만 통상적으로는 8세대와 7세대 플랫폼의 관찰결과와 마찬가지(로 영향이 크지 않았)다”라며 “우리는 사무환경에서 일반적인 구성과 동일한 윈도7 플랫폼의 성능도 측정했는데 관찰된 영향 수준은 (시스마크2014SE 기준) 6%로 작았다”고 지적했다.

인텔은 위 6가지 시스템의 성능을 측정하기 위해 PC 벤치마크 프로그램인 시스마크2014 SE, PC마크10, 3D마크 스카이다이버 그리고 웹브라우저 성능 측정툴 웹XPRT 2015를 사용했다. 백분율 계산에 적용한 벤치마크 프로그램의 측정값에 3% 범위의 오차가 있을 것이라는 단서를 달았다. [☞ 원문보기(PDF 파일) ]

■패치 후 전반적인 컴퓨터 반응속도, 웹앱 사용 느려질 듯

툴별 세부 측정 항목을 보면 시스마크2014 SE는 오피스를 비롯한 업무용 생산성 소프트웨어, 데이터 및 재무분석과 미디어 제작용 윈도 애플리케이션 사용 성능을 측정했다. PC마크10은 최소 기능 및 콘텐츠 작성과 생산성 관련 윈도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측정했다. 3D마크 스카이다이버는 다이렉트X11버전 게임 구동 성능을 측정했다. 웹XPRT 2015는 브라우저의 HTML5 기반 사진보정, 앨범정리, 주식정보, 노트 암호화 저장, 매출데이터 그래프, DNA염기서열 분석 등 6가지 웹애플리케이션 구동성능을 측정했다.

반응성(Responsiveness)은 컴퓨터 시스템을 다루면서 내린 명령이나 지시, 기대한 작업이 수행되고 있는지를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체감하는 정도를 가리킨다. 실제 연산이 빠른 컴퓨터라 해도 반응성이 떨어지면 성능이 느리게 느껴질 수 있다. [사진=Pixabay]

실제 일반적인 PC사용자에게 주목할만한 부분은 시스마크2014 SE의 세부항목 중 반응성(Responsiveness)과 웹XPRT 2015 툴의 측정 결과다.

우선 시스마크2014 SE의 반응성 항목에선 6가지 시스템 중 5가지 시스템이 패치후 일제히 두자릿수의 성능저하를 보였다. 성능저하를 보이지 않은 나머지 1가지 시스템은 유일하게 HDD를 쓰는 윈도7 컴퓨터였다. 반응성이 떨어지는 컴퓨터는 다른 모든 연산성능이 뛰어나더라도 체감상 느리게 느껴지기 쉽다. CPU 패치 후 일반적인 SSD의 장점이 상쇄될 수 있다는 얘기다.

웹XPRT 2015 툴의 측정 결과도 광범위한 사용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이 툴의 측정치는 윈도10에서 엣지(Edge) 브라우저를, 윈도7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IE)를 기준으로 진행한 결과다. MS가 윈도10에서 가장 최적화를 잘 한 브라우저의 성능이 적게는 7%, 많게는 10%까지 떨어진다면 실사용자에게 더 인기가 많은 타사 브라우저의 성능 변화 폭은 더 클 수 있다.

11일(현지시간) 이를 보도한 미국 지디넷의 아드리안 킹슬리 휴즈도 “스펙터, 멜트다운 패치의 최대 영향은 웹브라우징과 전체 시스템 반응성이며 이는 사용자 대다수가 패치 후 컴퓨터의 버벅임을 느낄 거란 뜻”이라고 지적했다. [☞ 원문보기 ]

성능이 떨어질 것을 감안해야 하지만, 일반 PC 사용자들은 여전히 CPU 보안패치를 적용하길 권한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112102439

인텔 CPU 결함 패치하면 성능 저하? 사실일까

제품 리뷰를 원하는 분은 [email protected] 로 문의주세요.

저작권자 © 더기어(TheGEA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스토리

URL복사

기사공유하기

스크랩

프린트

메일보내기

글씨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URL복사 ×

“전 세계 PC의 10대 중 7대” “99.8%에 달하는 클라우드 시장점유율” 지구상의 거의 모든 컴퓨팅 장치에 들어가는 인텔 CPU에서 보안 취약점을 일으킬 수 있는 중대한 결함이 발견됐다는 소식에 전 세계가 발칵 뒤집혔다.영국 기술 매체 ‘더레지스터’는 “인텔 CPU에서 결정적인 설계 결함이 발견됐다.”며 “로그인 암호ㆍ캐시 파일 등 주요 사용자 정보가 저장된 커널 메모리가 해커에 노출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아직 주목할 피해 사례가 나오진 않았지만, 패치를 하지 않으면 최근 10년간 출시된 대부분의 컴퓨팅 기기가 해커의 공격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인텔 CPU 설계 결함에 따른 보안 취약점은 크게 두 가지. 우선 녹아내린다는 뜻의 ‘멜트다운’은 해커가 컴퓨터에 침투해 커널 메모리에 담긴 정보를 빼갈 수 있다. 스펙터(유령)은 CPU 내부의 여러 명령어에서 발생하는 버그를 악용한 보안 취약점이다. 해커는 해킹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는 프로그램에 담긴 정보를 빼갈 수 있다. 멜트타운과 달리 AMDㆍARM홀딩스 CPU에서도 발견된 스펙터는 많은 명령어를 보유한 모든 최신 CPU에서 발생할 수 있다.인텔 CPU 설계 결함 소식이 알려지자 마이크로소프트는 즉각 보안 패치를 배포 했다. 이 회사는 3일 윈도우10 대상의 긴급 보안 업데이트를 배포했으며 다른 윈도우에 대해서는 다음 주 배포 예정이다. 애플은 작년 12월 배포된 맥OS 10.13.2 버전에서 취약점을 막았고 추가 보호 조치는 맥OS 10.13.3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보안 패치로 근본적인 결함이 해결될 수 없을뿐더러 컴퓨터 성능이 최대 30%까지 저하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더기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패치를 한 노트북 환경에서 몇몇 벤치마크와 인코딩 실험을 통해 보안 패치 전후 성능을 비교해봤다.우선 사용자가 업무 관련 앱과 웹 브라우징 용도로 PC를 사용할 것으로 상정해 PC마크의 업무 및 가정용 벤치마크를 측정했는데 보안 패치 전후 결과에서 우려했던 상황은 일어나지 않았다. PC마크 워크의 경우 패치 전후 각각 4815점, 4773점을 획득해 오차 범위 수준이다. PC마크 홈 벤치마크는 오히려 패치 후 점수가 약간 높게 나왔다.3D 그래픽 성능도 확인했다. 풀HD 보통 품질의 게임을 시뮬레이션하는 3D마크 스카이 다이버 테스트에서 패치 전후 동일하게 내장 그래픽으로 할 수 있는 최선의 성능을 보인다. 패치 전후 각각 4068점, 4046점을 기록했다.연산 집약적 작업인 동영상 인코딩은 상황이 달랐다. MKV 50분짜리 영상 한 편을 MP4로 변환하는 핸드브레이크 테스트에서 패치 전 인코딩에 12분 55초가 소요된 반면 패치 후에는 2분가량 지체된 14분 38초가 필요했다. 인텔은 보안 패치가 일반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며 다만 일부 작업에서는 초기에 영향이 있을 수 있겠지만 추가적인 패치 개선 등을 통해 영향이 완화될 것이라는 입장이다.멜트다운 결함은 하드웨어에서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완벽한 보안 패치를 위해서는 운영체제 업데이트 외에 노트북이나 PC, 메인보드 제조사가 배포하는 펌웨어 업데이트도 필요하다. 인텔이 공개한 지원 페이지에는 제조사별 안내 페이지 링크가 있다. 여기서 필요한 펌웨어 업데이트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컴퓨터나 노트북 뒷면에는 모델 번호가 적힌 스티커가 있으므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보안 패치에 따른 성능 저하에 대한 의구심은 PC 제조사들의 펌웨어 배포가 끝나는 다음 주에나 어느 정도 해소될 전망이다.

높은 CPU 사용량 해결 방법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비디오 편집 또는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바이러스 검사를 실행하거나, 브라우저 탭을 여러 개 띄워놓는 경우 CPU 사용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높은 CPU 사용량을 처리해야 하는 경우, 사용하지 않는 모든 백그라운드 프로그램과 탭을 닫고 작업 관리자로 돌아가 상태의 변화를 확인합니다.

멀티태스킹 중에 높은 CPU 사용량을 보이는 것은 정상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최신 CPU는 여러 개의 프로세서 코어 간에 프로세스를 분할하여 멀티태스킹을 처리하므로 다수의 명령을 동시에 실행합니다. 인텔® 하이퍼 스레딩 기술(인텔® HT 기술)은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각 코어에서 여러 개의 “스레드”를 실행하여 코어별로 각각 서로 다른 프로세스를 처리합니다. Adobe Premiere와 같이 무거운 프로그램에서 CPU 사용량이 높은 경우, 사용 가능한 CPU 코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로 CPU의 주파수를 동적으로 증가시켜 과중한 워크로드 처리를 도울 수도 있습니다.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 제품군에는 속도 저하를 방지하는 또다른 유용한 도구가 있으며, 인텔® 터보 부스트 맥스 기술 3.0은 가장 큰 작업을 가장 빠른 프로세서 코어에 자동으로 할당하고 해당 코어의 주파수를 높입니다.

이러한 프로세서 기술은 까다로운 프로그램 사용 시 멀티태스킹의 속도를 대폭 증가시키지만 여전히 비정상적인 CPU 사용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CPU 사용량이 100%에 도달하는 경우, CPU 열 상단에 Runtime Broker, Windows 세션 관리자, Cortana와 같은 이름의 백그라운드 프로세스가 표시되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Windows 프로세스는 정상적인 환경에서는 처리 능력이나 메모리를 아주 조금만 사용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작업 관리자에서 0% 또는 1%의 사용량을 보입니다. PC가 유휴 상태이면 이와 같은 모든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CPU 용량의 10% 미만을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상 작동하지 않거나 예기치 않은 동작, 예를 들어 다른 곳에서 비활성화되었던 검색 작업을 다시 실행하려는 시도를 반복하는 Windows 프로세스는 시스템 리소스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를 실행한 다음 프로세스가 예기치 않게 CPU를 많이 사용한다면 온라인 검색으로 문제를 파악하십시오. 타당한 이유가 있지 않은 이상 explorer.exe(데스크탑 및 시작 메뉴와 같은 많은 그래픽 요소를 관리) 또는 winlogon.exe(시작 작업 및 CTRL+ALT+DEL 화면)를 중단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프로세스가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판별이 되면 (그리고 다시 작업 내용의 저장 여부를 확인하면), 프로세스를 클릭하여 선택하고 작업 관리자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작업 끝내기를 클릭합니다. 작업 끝내기는 프로그램을 저장하지 않은 채 종료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인텔 cpu 성능 저하

다음은 Bing에서 인텔 cpu 성능 저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현재 이슈 인텔 CPU 성능 저하 정리(eng sub)

  • 인텔
  • CPU
  • 보안패치

현재 #이슈 #인텔 #CPU #성능 #저하 #정리(eng #sub)


YouTube에서 인텔 cpu 성능 저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이슈 인텔 CPU 성능 저하 정리(eng sub) | 인텔 cpu 성능 저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심장 사상충 치사율 | 치사율 높은 강아지 심장사상충 증상과 예방방법! [강아지/애견/반려견/포메/포메라니안/Pomeranian/Pom/Dog/Puppy/ポメラニアン] 상위 219개 답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