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야근 수당 없는 회사 | (※고민사연) 연장수당 안주는 회사 계속 다녀야 할까요? 답을 믿으세요

야근 수당 없는 회사 | (※고민사연) 연장수당 안주는 회사 계속 다녀야 할까요?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야근 수당 없는 회사 – (※고민사연) 연장수당 안주는 회사 계속 다녀야 할까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s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s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돌아온붕어형 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226회 및 좋아요 1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야근 수당 없는 회사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고민사연) 연장수당 안주는 회사 계속 다녀야 할까요? – 야근 수당 없는 회사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그렇게 따지면 우리나라 거의 모든 직장은 연장수당
다 달라고 할듯
#연장수당 #야근 #고민사연 #사무실 #근로시간

야근 수당 없는 회사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야근은 원래 당연한 회사생활인건가요?? | 잡코리아 취업톡톡

어느 회사든 이런 형태가 어쩔수없는 걸까요?? … 근데 대기업은 야근 하면 야근수당을 꼭챙겨주지만 작은 회사는 야근해도 당연히 여기고 야근수당 …

+ 더 읽기

Source: www.jobkorea.co.kr

Date Published: 1/22/2022

View: 3123

야근 수당 없는 회사 | 야근수당 받는법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

야근수당 안주는 회사 많은가요? “알고보면 도움 되는 생활 법률”-야근 수당 없는 포괄임금제는 유효? … 취직했는데요 … 원래 이쪽 일이 시간외 수당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you.maxfit.vn

Date Published: 6/17/2021

View: 6584

야근수당 안주는 회사 많은가요? – OKKY

개발회사는 야근 좀 많이 하잖아요. 근데 저희 회사는 직원들이 거의 야근을 밥먹듯이 하는거 같은데 야근수당 없다고 합니다. 원래 개발회사들은 거의 야근수당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okky.kr

Date Published: 3/11/2021

View: 550

진심 요즘 청년들 취업 눈낮아지는거 맘아프네 *꼭 도망쳐야할 …

1. 야근시키는 회사 (월 3일 이상, 물론 안하는곳이 제일 좋음) · 2. 야근수당 없는 회사 · 3. 주말 출근 · 4. 연차 15개 미만 · 5. 상사 냄새날 경우.

+ 여기를 클릭

Source: www.instiz.net

Date Published: 4/22/2021

View: 9688

“알고보면 도움 되는 생활 법률”-야근 수당 없는 포괄임금제는 …

뭐 돈번다고 생각하면 야근하는게 기분이 좀 좋아질거야. 일하는 고양이 : 휴.. 야근 수당은 얼마나 되려나.. 아 근데 너 옆에 회사에 있는 토순이 이야기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horangssam.tistory.com

Date Published: 8/21/2022

View: 8243

야근 – 나무위키

야근을 줄이고자 노력하여도 관습과 분위기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 (사기업의 경우, 야근 수당을 칼같이 주는 회사는 애초에 야근을 …

+ 여기에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2/2021

View: 319

능력없는 직원과 야근 수당없는 중소기업

이러면 제가 볼땐 역차별이거든요. 능력을 갖고 일을 빨리해서 일정안에 맞춘 친구가 쉬어야 하고 잘 되야 하는데. 이유를 물어보니 회사에서 준 월급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community.rememberapp.co.kr

Date Published: 12/10/2022

View: 4330

야근강요, 야근수당없는 회사 처벌 가능한가요? (포괄임금제)

만약에 저 제수당이 연봉계약에 적어놓은 사항이라 노동부 진정 시 추가 … 그리고 이 회사가 또 골때린게 야근은 포괄임금이라고 돈 안주면서 지각 …

+ 여기를 클릭

Source: kin.naver.com

Date Published: 9/16/2021

View: 4860

야근 수당 안 주는 곳이 많나요? | 커뮤니티 – 사람인

주는 회사도 정말 가끔있긴 하겠지만 디자인 쪽은 주는 곳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 교육학원(남들 다 아는 학원)쪽도 야근수당 없는 곳 많아요.

See also  찰리정 미용실 뉴저지 | #찰리정 #투썰아빠 #찰리정헤어살롱 #찰리정미용실 #신동헤어샾 #신동카페거리 102 개의 베스트 답변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saramin.co.kr

Date Published: 10/7/2022

View: 8009

회사생활: 야근수당은 보통 어떻게 해? – Blind

나랑 남자친구 둘 다 사회초년생이야 첫직장나는 그냥 평범한 중소기업 다니고남자친구는 다니던 대학교에서 근로선생 하게 됐는데남자친구네 학교가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teamblind.com

Date Published: 7/21/2021

View: 344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야근 수당 없는 회사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고민사연) 연장수당 안주는 회사 계속 다녀야 할까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고민사연) 연장수당 안주는 회사 계속 다녀야 할까요?
(※고민사연) 연장수당 안주는 회사 계속 다녀야 할까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야근 수당 없는 회사

  • Author: 돌아온붕어형 TV
  • Views: 조회수 3,226회
  • Likes: 좋아요 19개
  • Date Published: 2019. 5. 1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cdj6OFcGcsw

야근은 원래 당연한 회사생활인건가요??

Q 야근은 원래 당연한 회사생활인건가요??

조회수 11,381 2021-01-30 수정 더보기 신고

광고 홍보 대행사를 4군데 정도 다니면서 최대 6개월 버티지 못했습니다.야근을 지양한다, 야근문화가 없다 분명히 공고에도, 면접때도 얘기들었는데, 막상 입사하면..퇴근시간에 맞춰 퇴근준비하면 벌써 가나? 하는 표정들…회사규모가 크나 작으나 제가 일하는 부서나 팀원들이 퇴근시간에 제때 퇴근 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였습니다.제가 이상한 사람같더라구요. 당연히 초과근무 수당없구요.

그러다가 마지막 회사에서 프로젝트 맡을때 마다 새벽까지 일하고 또다시 출근하고가 수없이 반복되니.. 도저히 체력이 버텨 주질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몸이 안좋아 퇴사를 하고 아예 디자인 쪽으로 전향을 생각하게됐습니다.

그래서 늦었다고 생각했지만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포트폴리오를 갖춰서 다른 분야쪽으로 지원했지만, 사실상 디자인 관련 경력이 없고 디자인과도 아니기때문에 정말 쉽지 않더라구요. 다른곳도 마찬가지지만 디자인은 정말 경력이 중요하더라구요..신입은 잘뽑지도 않는.. 그래서 사실상 혼자만의 타협으로 광고.홍보 대행사가아닌 디자인 업무중 완전한 디자이너는 아니지만 콘텐츠 제작관련 분야로 취업을 하게되었습니다.

현재 직무가 커리어적으로 봤을때 최소1-2년만 버텨도 디자인쪽으로의 전향이나 제가 하고자하는 분야로 나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만한 직무입니다.

현재 출근한지 1주일 정도 됐습니다.

그런데..이곳마저도.. 야근은 피할수가없는것 같습니다. 업무량이 근무시간안에 정말 빡세게 근무해도 많은 편입니다.. 정말 분단위로 쪼개서 업무요청주시는데로 하고있는데 정말 숨돌릴 틈도 없ㅅ었습니다. 출근 2-3일차부터 퇴근시간이 훨씬 지났어도 “이것좀 부탁할게요.” “이것까지만 부탁 할게요” 이런식의 사수분의 업무 지시가 끊이질 않습니다.

체력이 좋지 않기때문에 분명히 면접때 업무강도와 야근에 대해 묻고 대답을 믿고 출근했는데. 결국은 광고쪽과 차이가없는것같아요.

어느 회사든 이런 형태가 어쩔수없는 걸까요??

그냥 참고 견뎌야 하는걸까요??ㅜㅜ

진심 요즘 청년들 취업 눈낮아지는거 맘아프네 *꼭 도망쳐야할 회사 꿀팁,,*

일단 야근 시키는 회사는…그래 뭐 급한 프로젝트있을때 시키는건 이해감. 하지만 진짜 한달에 3일 이상씩 야근을 시킨다? 그건 회사가 계획이 없는거고 회사사람들이 일을 못하는 경우임 그럼 그 회사는 뭐다? 별로 좋지 않은 회사라고 보면됨…

근데 거기다 야근수당이 없다? 이건 진심 도망쳐야됨 내주변 보니까 야근수당도 없이 일하는애들 많은데 걔네한테 면전에다 대고 안타깝다 할수도 없고 진짜…. 야근수당 없이 야근하는거 진짜 바보짓임…ㅠㅠ 그리고 야근수당 안주는데는 더 야근 많이시키고 오후 10시에 끝나는 애들도 봄… 에바야진짜 야근수당 안주면 당장 도망쳐

그리고 주5일근무라 해놓고 주말도 나오게 한다? 여기도 도망치길 바람.. 주말에 부르는 회사는 당연히 돈안줌

또 연차 15개 미만인곳.. 이곳은 뭐 사람들 좋고 월급 어느정도 나오면 좀 아껴서 다닐순 있는데 회사도 개떡같은데 연차가 15개 미만이다? 그럼 도망쳐.. 그리고 한달에 1번쓸수 있도록 만든 회사도 있더라 여긴 그냥 도망쳐^^

그리고 제일 도망쳐야 할 회사 = 상사가 술애기 일 경우. 가자마자 반말 때리다? 도망 / 가자마자 성희롱한다? 도망

이런 회사에선 1년 채울 생각 하지도 마 제발 시간낭비고 곧 없어질 회사라 이력서에 넣어도 도움 안될 확률 커… 돈 급한거 아닌이상 잘 알아보고 가……

<요약>

1. 야근시키는 회사 (월 3일 이상, 물론 안하는곳이 제일 좋음)

2. 야근수당 없는 회사

3. 주말 출근

4. 연차 15개 미만

5. 상사 냄새날 경우

다들 첫직장 좋은곳 다녀… 특별한 사유가 겹치거나 회사다니면서 갑자기 핵스펙을 쌓는게 아닌이상 첫직장 연봉이 다음 직장에도 연계돼.. 제발……좋은곳다녀..1!!!!1

“알고보면 도움 되는 생활 법률”-야근 수당 없는 포괄임금제는 유효?

728×90

반응형

□ 들어가며

대한민국 직장인 분들 야근 참 많이 합니다. 워라벨이니 어쩌니, 근로시간 단축이니 어쩌니 해도 생각보다 야근을 많이 하게되는게 현실입니다. 야근을 하는데는 다양한 요소가 있겠지만 그런 사회,경제적, 노동경제학이나 인사관리론적인 접근을 배제하고 이번에는 야근 수당이 없이 매월 일정금액만큼 기본급에 돈을 더 얹어서 주는 포괄임금제와 관련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직장은 야근 수당을 칼같이 지켜서 주고 있나요? 아니면 매월 기본급 얼마, 시간외수당(또는 야근 수당이라고 하든지) 00만원 이렇게 딱 정해서 주고, 몇날 몇일을 야근 하든 땡전 한푼 없으신가요?

불철주야 항상 빡세게 일하시는 대한민국의 모든 직장인 여러분 홧팅입니다 !(이미지출처-무료저작권 픽사베이)

□ 야근수당 없이 매월 얼마씩 기본급에 얹어주는 포괄임금제는 유효할까? (△)

먹고 살려고 하는데 인간적으로 야근 하면 야근 수당은 좀 챙겨줍시다..(이미지 출처 – 무료저작권 픽사베이)

일하는 고양이 : 아.. 당떨어져.. 힘들다. 잠깐 쉴까. 너구리는 뭘 하려나.. 너구리야~

다크써클 너구리 : 응? 고양이네. 어휴 너도 퇴근 못했구나. 뭐 돈번다고 생각하면 야근하는게 기분이 좀 좋아질거야.

일하는 고양이 : 휴.. 야근 수당은 얼마나 되려나.. 아 근데 너 옆에 회사에 있는 토순이 이야기 들었어?

다크써클 너구리 : 응? 아 토순이? 그 귀엽게 생긴애?

일하는 고양이 : 응~ 걔~ 걔 하도 야근을 많이 해서 너처럼 다크써클이 생겼다고 하더라고…. 근데 거의 매일 야근하는데 돈도 못 받는다고 하더라고. 한달에 20만원인가 월급에 수당처럼 붙여서 주고 끝이래.. 그 뭐라더라 그걸..?

다크써클 너구리 : 아 그거 ? 그거를 포괄임금제라고 해. 근데 토순이 그냥 사무직 아니야? 그럼 포괄임금제를 하면 안될 텐데.. 음..

일하는 고양이 : 아 그래? 야 그래도 너무 하다 야근 거의 한달에 80시간은 하는거 같은데 수당을 더 줘야 하는거 아니야? 그냥 얼마 딱 정해서 끝?

다크써클 너구리 : 휴.. 우리회사는 다 시간대로 줘서 다행이긴 한데.. 원래 포괄임금제 제도 자체가 그래. 야근을 더 하더라도 돈을 더 주지도 않고 덜 하더라도 다시 뺏어가지도 않는 식이라. 근데 포괄임금제는 원래 현장에서 근무하다가 퇴근하거나 출장이 자주 있어서 사무실에서 몇시간 근무하는지 모르는 경우에만 예외적으로 되는건데.. 그 회사는 이상하다.. 휴.. 에고 그나저나 어서 들어가서 마무리 하자. 이러다가 집에 12시 넘어도 못갈듯.

일하는 고양이 : 어휴.. 불태우고 빨리 10시에는 퇴근하는게 목표야 화이팅!

위의 대화처럼 원래 근로기준법에서 말하는 법정근로시간(하루 8시간)을 넘어가면 시간외 수당을 주는것이 원칙입니다. 그 시간외 수당은 기본급의 1.5배를 줘야 하고, 야간(밤 10시 이후)에 까지 이어지는 경우에는 기본급의 2배를 줘야 합니다. 그런데 현실은 토순이처럼 눈에 다크써클이 생기도록 야근을 해도 야근수당을 안주거나 포괄임금제라는 이유로 일정금액만 주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포괄임금제라는 형식의 수당을 그냥 뭉뚱그려 주는 방식은 근로기준법에는 없는 제도입니다. 판례가 예외적으로 인정하는데 출,퇴근 시간이 명확히 기록될 수 있는 사무직의 경우에는 판례에 의하면 무효라고 판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포괄임금제 너는 뭐냐?

포괄임금제는 이미 설명한 것처럼 기본급에다가 매월 일정액을 야근수당등의 명목으로 끼워서 주거나 혹은 기본임금을 미리 정하지 않고 각종 수당을 합쳐서 월 급여액이나 일당으로 계산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원래 근로계약을 할 때 임금(즉 월급)을 얼마나 주는지 명시를 해야 하는게 원칙인데 과거 산업발전과정에서 생긴 변칙적인 형태의 임금지급 방식이죠. 이런 포괄임금제 자체가 법에는 없는 방식이지만, 실제 많이 이뤄져 왔고 이에 대해 법원에서도 바로 무효라고 판단하지는 않았습니다. ( 워낙에 많이 하고 있어서.. )

□ 포괄임금제는 언제 가능? 감시나 단속을 주로 하는 업무처럼 업무시간 측정이 불가능할때만 가능

법원에서는 최근 근로시간 산정이 어려운 경우가 아니라면 법에 따라서 임금을 지급해야 하므로 포괄임금제는 무효라고 하고 있으며, 포괄임금제로 계산한 야근 수당이 근로기준법에 따라 실제 근무한 시간을 기준으로 계산한 야근수당보다 적은 경우에 회사는 돈을 덜 준만큼은 돈을 토해내야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토순이 같은 경우 일반 사무직이니까 못 받은 시간외 수당을 받아야 겠죠?(포괄임금제 자체가 무효인 경우이고, 포괄임금제로 계산해서 준 돈 20만원보다 토순이가 근무한 야근 시간(무려 80시간)이 무지무지하게 많으므로) 물론, 그냥 회사에서 줄리는 없고, 노조가 있는 회사라면 노조를 통해서, 아니라면 법정 다툼을 벌여야 할지도 모르니 쉽지는 않습니다. 또 의외로 회사에서 다 지켜서 주고 있거나 포괄임금제 만큼 딱 야근을 하고 있을 수도 있으니 딱 잘라서 무조건 돈을 더 받을 수 있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 포스팅을 마무리 하며

이번포스팅은 야근공화국(?)이라는 우리나라 실정에 많이 발생하는 경우인 포괄임금제에 대해 다뤄봤습니다. 법상으로는 포괄임금제를 적용할 수 있는 회사가 많이 없을텐데 현실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물론, 정당하게 야근을 풀로 했는데 돈을 못 받는 것은 문제가 있지만, 딱 포괄임금제 만큼만 야근을 하고 있다면 야근을 안하는 달에도 돈을 받으니 경제적으로는 꼭 손해라고만 하기는 조금 어려운 면이 있긴 합니다. 근로기준법은 회사와 근로자가 무한 투쟁하는걸 원하는게 아니므로 서서히 이런 예전에 생겨서 아무 생각 없이 하고 있는 포괄임금제와 같은 제도는 변화시켜야 하지 않을 까 생각하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90

반응형

능력없는 직원과 야근 수당없는 중소기업

제가 이런 고민글을 쓰게 될 줄은 몰랐는데, 아무래도 제가 꼰대가 되어가는가 봐요. 여러분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회사에서 프로젝트가 조금 무리하게 들어와도 제가 좀 쳐내고 적당히(?) (제가 아직 실무를 하고 있어서 업무량을 대략 파악한다고 생각해서요..) 분배를 하는데. 열심히 일하는 친구들은 갑자기 디버깅이 길어지거나 하면 초사이언모드로 집중해서 일정을 맞추는데. 제 생각에 평균 보다 못한 결과를 내는 친구들은 일하다가 일정에 못 맞춰도 그냥 퇴근해요. 그냥 일정을 늦추는 편입니다. 이게… 이러면 제가 볼땐 역차별이거든요. 능력을 갖고 일을 빨리해서 일정안에 맞춘 친구가 쉬어야 하고 잘 되야 하는데. 이유를 물어보니 회사에서 준 월급만큼만 하는게 자기의 모토라고… 야근수당이 없기 때문에 자기는 야근할 이유가 없다고 하네요. 제가 볼땐 그 월급 이하의 능력을 갖고 있는데, 대놓고 말하자니 사람도 적은 회사에서 관계가 틀어질 것 같고, 중간 직급이 어느정도 있으면 좋겠는데 그것도 아니고… 일을 야근할만큼 주질 않았는데 못하고 있으니 원. 결국 일정의 압박에 잘하는 사람들이 또 나눠서 일을 가져가게 되요. 평가권 인사권은 제 위에서 갖고 있고… 20년간 만나온 다른 친구들은 객관적으로 이런이런게 부족하니까 개인적으로 노력해야 따라잡을 수 있다. 얘기도 해주고 나머지 공부 시켜서 세미나도 해주고 하면 잘 따라오고 지금도 잘 지내고 있는데. 아… 새로 만난 이친구는 객관적인 능력에 비해 자기애가 너무 넘치는 거 같아요. 이거 어떤 방향으로 조언하거나 가이드 하면 좀 나아질까요?

6

야근강요, 야근수당없는 회사 처벌 가능한가요? (포괄임금제)

질문

야근강요, 야근수당없는 회사 처벌 가능한가요? (포괄임금제)

일단 연봉계약은 포괄연봉으로 계약하였습니다.

300인 미만입니다.

그런데 자꾸 대표가 토요일도 나와라 우리회사 퇴근은 여덟시 반이다 이러면서 할 일도 없는데 사람 피말리고 9-6인데 일곱시퇴근도 사람 눈치주고 토요일도 나와서 일하라고하면서 포괄연봉이랍시고 돈은 안줍니다.

그런데 22시~익일6시까지 있으면 원래 잔업의 0.5배 즉, 2배를 받아야하는데 딱 0.5배만 줍니다.

질문입니다.

일단 이 회사는 세콤카드로 출퇴근 다 체크 합니다. CCTV사장이 맨날 쳐다보고 삽니다.

연봉 계약시

갑과 을은 아래와 같이 포괄연봉계약을 체결한다.

제수당 이라고 해놓고 시간외근로(연장, 야간, 휴일근로)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월52시간 이상 초과근무시 초과분에 대해 별도 지급한다.

라고 해놔서 진짜 웃기는게, 월 52시간을 하루 8시간 제외하고 추가로 근무 했을 때, 53시간부터 초과수당을 준다고 연봉계약에 적어놨습니다. 이게 합법인지 알고싶습니다.

심지어 작년까지는 월 70시간 이상 잔업했을 때 입니다.

실제로 70시간 이상 잔업해서 월 40시간+70시간이상 해서 110시간씩 일 돌리던 회사입니다.

그래놓고 포괄임금이랍시고, 총 110시간 일하고 나면 그 후부터 돈 줬습니다.

그것도 최저임금으로 기본급 잡아놔서 정말 줄수있는 한도 제일 작게

만약에 저 제수당이 연봉계약에 적어놓은 사항이라 노동부 진정 시 추가수당에 대한 돈을 못받는지 궁급합니다.

만약 추가수당이 불가능하다면 차선책으로 월급 명세서에 기본급(최저기본급적용) 1,573,770 / 잔업수당 726,230 이런식으로 나눠놨는데, 그럼 저의 기본 시급이 7,530원이고, 잔업수당 월급명세서로 계산하면, 11,295원이라 저 726,230원으로 나누면 64시간인데 64시간 이후 잔업한 시간은 시간당수당을 회사에 청구 할 수 있나요?

그리고 이 회사가 또 골때린게 야근은 포괄임금이라고 돈 안주면서 지각이나, 조퇴, 외출같은 것은 1분만 지각해도 30분씩 돈을 깎거든요.

예를들어 1일에 2분지각, 2일에 3분지각했으면 나중에 돈 받을때 1일에 30분어치, 2일에 30분어치 돈 깎아서 총 1시간 돈 깎습니다.

31분 지각하면 1시간 깎습니다. 24분 잔업하면 25분미만이라 30분치 물론 돈 안주지만 인정도 안해줍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도 진정이 가능한지 알고싶습니다.

포괄임금이라고 해놓고 잔업수당은 안주고 9-6사이에 근무안한 수당은 제하는게 합당한지 궁금합니다.

퇴사자지만, 진짜 대표 하는 행태가 너무 악덕중의 악덕이고 직원을 무슨 자기 양말에 붙어있는 먼지취급에 폭언에 진짜 이런 회사는 크게 한번 데여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에 제가 걸수있는 진정이 뭐가 있을까 궁금합니다.

참고로 근로계약서에는 시업 및 종업시각(휴게시간 포함)은 평일 09:00 ~ 18:00 로 한다. 이렇게 체크 되어 있습니다.

이 그리고 이번 총선때도 투표도 무슨 열시까지 출근하라고 열시 이후부터 돈 깍는다고 그러고

후.. 진짜 대표가 살다살다 이런 양아치같은 사람 처음봅니다.

야근 수당 안 주는 곳이 많나요?

@ 모든 회원분들께

어제 면접을 본 곳에서 야근하는 걸 싫어하기 때문에 야근은 거의 없지만 불가피하게 할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야근 수당은 없다고 하세요ㅠㅠㅠ 그 전에 면접본 곳에서도 코로나라 잠시 없다라고 하시기도 하고 아니면 다른 곳도 어제 본 곳과 동일하게 야근 수당이 없다고 하시는데 원래 중소기업은 야근 수당이 많이 없나요…? 법 적으로 정해진 것도 없을까요…? 디자인 쪽이라 야근이 많을 거 같아서 너무 걱정됩니다ㅠㅠㅠㅠ

Your Anonymous Workplace Community

notification

Oops! Something went wrong.Please try again later.If the problem continues, please contact our team at

키워드에 대한 정보 야근 수당 없는 회사

다음은 Bing에서 야근 수당 없는 회사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고민사연) 연장수당 안주는 회사 계속 다녀야 할까요?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고민사연) #연장수당 #안주는 #회사 #계속 #다녀야 #할까요?


YouTube에서 야근 수당 없는 회사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민사연) 연장수당 안주는 회사 계속 다녀야 할까요? | 야근 수당 없는 회사,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