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쌀 미음 만들기 | [초기이유식만들기] 쌀미음을 시작해야하는데 불린쌀을 갈아서 만들지 쌀가루로 만들지 고민이라면? 이번 영상 꼭 보세요 최근 답변 42개

쌀 미음 만들기 | [초기이유식만들기] 쌀미음을 시작해야하는데 불린쌀을 갈아서 만들지 쌀가루로 만들지 고민이라면? 이번 영상 꼭 보세요 최근 답변 42개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쌀 미음 만들기 – [초기이유식만들기] 쌀미음을 시작해야하는데 불린쌀을 갈아서 만들지 쌀가루로 만들지 고민이라면? 이번 영상 꼭 보세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s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s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영양사엄마고고맘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3,930회 및 좋아요 29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1. 15g을 준비합니다.
  2. 15g에 물 150ml를 넣고 퉁퉁 불려주세요.
  3. 불린 과 물을 넣고는 믹서에 곱게 갈아줍니다. …
  4. 잘갈린 을 냄비에 넣고 센불로 시작해서 부글부글 끓어오르면 약한불로 내려서 7분간 계속 저어가면서 끓여줍니다.
  5. 끓여진 쌀미음을 이유식전용체에 내려주세요.

Table of Contents

쌀 미음 만들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초기이유식만들기] 쌀미음을 시작해야하는데 불린쌀을 갈아서 만들지 쌀가루로 만들지 고민이라면? 이번 영상 꼭 보세요 – 쌀 미음 만들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이유식을 처음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식재료는 쌀이죠
그래서 쌀미음부터 시작을 하는데요
쌀미음을 시작하면서 한 가지 고민이 생기게 되죠?
불린쌀을 믹서에 갈아서 만드는게 좋은지 쌀가루로 만드는게 좋을지.
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같은 환경에서 재료만 다르게 해서 조리하는 실험조리를 해보았답니다.
이 영상을 보시고 불린쌀을 사용할지 쌀가루를 사용할지 결정하셔서 아이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이유식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유식 #초기이유식 #쌀미음 #이유식준비 #육아

쌀 미음 만들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이유식의 첫단계~ 쌀미음 만드는 법 (생후 4~6개월)

이유식의 첫단계~ 쌀미음 만드는 법 (생후 4~6개월) · 1. 쌀을 30분~1시간정도 불린후 준비합니다. 불린쌀2T를 믹서기에 넣고 물4T를 넣고 갈아줍니다. · 2.

+ 여기를 클릭

Source: hls3790.tistory.com

Date Published: 6/7/2022

View: 3308

쌀미음 만들기 이유식만들기 쌀미음 만드는방법 이유식레시피 …

초기이유식 시작 쌀미음 이유식 만들기! · 1. 제일먼저 쌀 한숟가락을 이유식 용기에 담아주신후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 2. 세척된 쌀에 물(생수) 50ml …

+ 여기에 보기

Source: ppa.covadoc.vn

Date Published: 8/29/2021

View: 7753

초기 이유식(쌀미음) 먹일 때 물 생기는 이유? – 새미네부엌 플랫폼

이유식을 만들기 위해 쌀가루를 사용했기 때문에 일반 밥을 먹을때보다 그 과정이 휠씬 더 빨라진거구요. 이렇게 만들어진 물에는 진짜물도 있지만 분해된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semie.cooking

Date Published: 5/8/2022

View: 3264

초기이유식 1단계, 시판 쌀가루 이용해서 쌀미음 만들기

미음을 만드는데 이용할 물 360 ml를 냄비에 붓고 쌀가루를 잘 풀어준다. 이때 주의할 점은 차가운 물에 쌀가루를 풀어주어야 한다는 점. 따뜻한 물에 …

+ 여기에 보기

Source: moon-palace.tistory.com

Date Published: 12/18/2022

View: 428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쌀 미음 만들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초기이유식만들기] 쌀미음을 시작해야하는데 불린쌀을 갈아서 만들지 쌀가루로 만들지 고민이라면? 이번 영상 꼭 보세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See also  닌텐도 스위치 필름 붙이기 | Oled 악세사리 I 닌텐도스위치Oled 강화유리 액정필름 붙이는 방법 18522 투표 이 답변
[초기이유식만들기] 쌀미음을 시작해야하는데  불린쌀을 갈아서 만들지  쌀가루로 만들지  고민이라면? 이번 영상 꼭 보세요
[초기이유식만들기] 쌀미음을 시작해야하는데 불린쌀을 갈아서 만들지 쌀가루로 만들지 고민이라면? 이번 영상 꼭 보세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쌀 미음 만들기

  • Author: 영양사엄마고고맘
  • Views: 조회수 33,930회
  • Likes: 좋아요 298개
  • Date Published: 2020. 9. 1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ZCSrfNjJPtU

쌀미음 만들기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이유식의 첫단계~ 쌀미음 만드는 법 (생후 4~6개월)

1. 이유식을 처음 시작하는 시기는?

2. 처음시작하는 이유식은 무엇부터?

3.처음에는 하루에 한번만~ 오전에 먹이세요.

4. 작은 수저로 서서히 양을 늘려가세요.

저의 블로그에 오시는 분 중 바른생활님이라고 계십니다.저의 블로그에 방문하신것이 2년정도 되신것 같은데요.저와 얼굴은 두번뵈었지만 블로그에서 매일 대화를 나누다 보니 이젠 식구와 다름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이곳에 오시는 어떤 분이든…저와 매일 대화를 나누시면 모두 식구가 되실수 있습니다..저 쉬운여자여요 ㅎㅎㅎ )바른생활님께서 처음에는 요리를 못해서 도움을 받고자 저의블로그에 오셨는데..이젠 둘째 아이를 출산하고… 이유식 걱정이 되시는것 같더라고요.첫아이 낳고 이유식을 했는데… 첫아이와 둘째아이가 터울이 있어서 이유식했던 기억이 가물가물하신데요..그러고보니 저의 블로그에 오시는 초보주부님들 …. 새댁분들이 많으세요..그분들도 출산하시면 이유식 걱정 많이 하실겁니다.그래서~~ 옥이가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저도 아이들 이유식한지 언~~7~8년이 지났기에(둘째가 8살이잖아요) 가물가물합니다.하지만 여기저기 전문서적 찾고..인터넷검색해서 여러분에게 지식을 나누고자합니다.오늘이 첫시간입니다.이유식의 첫단계 쌀미음입니다. 첫시간인만큼 부연설명이 많아요. 이해해주세요.초보주부님들 아이 출산하면 언제부터 이유식을 해야하는지 고민되실겁니다.생후4~6개월경이면 시작가능하는데요. 모든 아이들이 4~6개월이라고 단정지을수는 없고요..아이의 상태에 따라 시작하는시기는 다릅니다.아이가 숟가락으로 이유식을 떠서 주었을때 혀로 밀어내지 않았을때…어른들 밥 먹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머리와 목을 잘 가눌때, 체중에 6kg이상일때 이유식을 시작하면 됩니다.처음은 쌀미음부터 시작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보통 불린쌀의 10배의 비율로 물을 잡아 끓여 시작합니다.즉..밥숟가락 한숟가락의 쌀이면 물은 10숟가락 넣으셔서 끓이면 됩니다.단…미음을 먹었는데 아이에게 발진이 돋거나 설사를 하거나 토하는 증상이 보이면 바로 중단하고 의사선생님과 상의를 해야합니다.처음 4~6개월된 아이에게 쌀미음을 먹이기 시작할때…. 한 달간은 하루에 한번 먹이면 충분합니다.특히..처음 이유식을 먹이는 날은 모유나 분유를 조금만 먹인후 작은술에 미음을 조금만 먹인후 다시 모유나 분유를 먹여새로운 음식에 대한 거부반응이 없게 하는것이 좋습니다.그런후 차츰 익숙해지면 모유나 분유 먹이기 직전이나 직후에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한달동안은 하루만 먹이고요.. 잘 먹는다면 그 다음부터는 하루에 두번정도 이유식을 먹일수 있습니다.시간이 많이 걸리더라도 이유식용 작은 수저로 서서히 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처음에는 하루에 한번 먹이고.. 아이가 잘 먹는다면 그 다음날에는 2수저 먹이고.. 차츰차츰 양을 늘리세요.이유식양이 늘어나면 점진적으로 모유나 분유의 양은 줄이세요.=>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1. 쌀을 30분~1시간정도 불린후 준비합니다.불린쌀2T를 믹서기에 넣고 물4T를 넣고 갈아줍니다.2. 갈은것을 냄비에 넣고 물16T를 넣고 센불로 켜줍니다.나무주걱으로 저어가면서 끓으면 약불로 줄여 5분~6분 끓여 줍니다.

3. 끓인것을 고운체에 걸러주면 완성입니다.

쌀 미음 만들기 | 쌀미음 만들기 이유식만들기 쌀미음 만드는방법 이유식레시피 초기이유식 초기1단계이유식 267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초기 이유식(쌀미음) 먹일 때 물 생기는 이유?

안녕하세요 저는 6개월 차 아기 이유식을 만드는 밥아저씨입니다.

초기 이유식을 만들어서 먹이고 있는데요.

이제 곧 중기로 넘어가는데 이유식을 먹이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이곳에 여쭤봅니다.

물 400g에 쌀가루 20g 소고기나 닭고기 20g 기타 야채 10g 정도 추가해서 재료 다 갈아서 체에 걸러서 만들고 있는데요. 만들고 나면 80ml짜리 3통 정도 나옵니다. 하나는 냉장, 두 개는 냉동 보관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질문! 이유식 매번 먹일 때마다 전자레인지로 데워서 먹이는데 숟가락으로 처음에 퍼서 먹일 때는 꽤 되직했던 것 같은데 중간중간 먹이다 보면 약간 되직한 부분과 투명한 물 부분으로 나뉘고 마지막엔 거의 물처럼 묽어지네요ㅠㅠ 왜 물이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혹자는 그게 아기 침이 생겨서 그런 것이라고 하던데… 침은 잘 털어내고 먹이긴 하걸랑요ㅠㅠ 묽어진 것을 먹이면 아이가 배탈이 날 수도 있다고 하던데 왜 물이 생기는지, 배탈이 날 수도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초기이유식 1단계, 시판 쌀가루 이용해서 쌀미음 만들기

반응형

초기이유식 1단계, 시판 쌀가루 이용해서 쌀미음 만들기

처음에는, 아기가 먹을 첫번째 이유식이니까, 만드는 과정도 찍어놔야지! 생각하고 사진으로 남겨놓았는데, 이후 만든 이유식 과정샷도 계속해서 찍게 되었다. 그래서 그냥 남겨보는 쌩초보 엄마의 이유식 만드는 방법 포스팅.

우리 아기는 생후 딱 180일째 되던 날부터 이유식을 시작하게 되었다. 6개월된 완모아가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쌀미음으로 시작했다가, 바로 소고기미음으로 넘어가고 이후에는 다양한 채소들을 넣어 이유식을 만들고 있다. 매번 새로 추가된 재료에 대한 알러지 반응을 체크해야 하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이유식은 각 4회씩 진행하였다. 이유식 한달 스케쥴과 그렇게 정하게 되었던 이야기에 대해서는 1단계 이유식이 끝나갈 무렵에 후기와 함께 남겨보려고 한다.

내가 한국에서 사온 쌀가루는 18 g 씩 개별포장이 되어 있는 제품이다. 쌀가루 18 g으로 보통 3회에서 4회 정도 분량을 만들면 된다고 하는데, 나는 편의를 위해 한봉으로 총 4회 분량의 이유식을 만들었다.

그러므로 이 글은 시판 쌀가루 18 g을 이용하여 쌀미음 4회 분을 만드는 이야기가 되겠다.

준비물

쌀가루 18 g, 물 360 ml,

냄비, 스파츌라, 거름망

처음 시작하는 쌀미음의 경우 쌀 양의 10배에 대당하는 물을 사용하여 10배 죽으로 만든다고 설명이 되어있는데, 이 몇배 죽 하는 것은 모두 불린 쌀을 기준으로 한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전혀 불리지 않은, 곱게 갈린 쌀가루를 이용해 미음을 만들 경우에는 20배 죽으로 만드는 것이 옳은 방법이라고!

나는 18 g 쌀가루 한봉을 이용하기 때문에 물은 360 ml 를 넣으면 된다.

사실 계량컵은 필요없이, 집에 다들 가지고 있는 젖병 같은 것을 이용해서 물 양을 측정하면 되는데, 나는 야심하게 구입한 계량컵을 이용하였다.

1. 쌀가루 풀어주기

미음을 만드는데 이용할 물 360 ml를 냄비에 붓고 쌀가루를 잘 풀어준다. 이때 주의할 점은 차가운 물에 쌀가루를 풀어주어야 한다는 점. 따뜻한 물에 풀어주면 쌀가루가 먼저 익어버려 뭉쳐서 잘 풀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2. 끓이기

그런 다음, 중불에서 물에 푼 쌀가루를 잘 저어가며 가열하다가 미음이 한번 끓어오르면 30초 정도 잘 저어가며 지켜본 후 약불로 줄이고 4분~5분 정도 더 저어주면 된다.

주의할 점이라면, 쌀가루의 경우 잘 익지 않으면 아기에게 알러지를 유발시킬 수 있다고 하기 때문에 약불로 줄인 후 4분 이상은 잘 끓여주도록 한다.

3. 농도 맞추기

4분이상 잘 끓인 다음에 미음의 농도를 보고 원하는 만큼 더 끓여주거나, 아니면 물을 조금 추가하거나 해서 완성.

4. 용기에 담기

초기 이유식의 경우 하루에 한끼, 30~80 g 정도를 먹는다고 한다. 해당하는 분량만큼 이유식 용기에 나눠 담으면 끝. 작은 거름망이 있으면 용기에 담는 것과 동시에 거름망으로 한번 걸러준다.

5. 보관

만들어진 이유식은 냉장에서 3일, 냉동에서 7일까지 보관할 수 있다고 한다. 완성된 미음을 잘 식힌 후, 바로 먹을 것, 냉장에서 보관할 것, 냉동에서 보관할 것을 구분해 저장하면 된다. 나는 바로 먹을 쌀미음 하나를 제외하고 두개는 냉장, 하나는 냉동 보관하였다.

쌀가루를 이용해 쌀미음을 만드는 것은 방법이라고 하기에도 민망한 수준의 것이었지만, 그래도 처음이라 긴장하며 만들었다. 아기가 잘 먹어줬음 하는 마음을 담뿍 담아서! 첫날에 아기는 20 ml 정도 먹어주었고, 30 ml, 40 ml 점점 늘어가다가 소고기 미음으로 들어와 세번째 날이 되었을 때야 내가 만든 한 끼 분량의 미음을 모두 비워주었다. 그리고 이유식을 시작하고 일주일은 지나고 나서야 아기가 정말 숟가락으로 무언가를 먹을 때 입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를 배우게 된 것 같았달까, 하루하루 이유식을 먹는 모습에서도 달라지는 부분이 보여서 즐겁기도 했다.

이유식을 만드는 것은 하면 할수록 보통 일은 아니구나, 싶은 생각이 들지만 그만큼 보람이 있는 일인 것만은 확실한 것 같다.

평소에도 살림을 아주 잘하는 편은 아니라, 아기에게 먹일 이유식에 관련해서는 세세한 부분까지 공부도 많이하고 고민도 많이 했기 때문에 앞으로 관련한 내용들도 하나하나 풀어놓아 보려고 한다.

반응형

초기이유식 쌀미음 만들기 보관방법

쌀미음 Rating: 4.7 /5 ( 6 추천 ) 재료 쌀가루 6g

물 120cc(쌀가루 20배) 조리 방법 쌀가루 6g을 준비합니다. 물 120cc를 준비합니다. 쌀가루를 물에 잘 풀어주세요. 물 120cc에 쌀가루 6g을 잘 풀어주세요. 쌀이 퍼진다는 느낌이 들면서 투명해 지는데 불을 끄고 잔열로 조금더 저어 주세요.

드디어 도일이가 생후 178일 이유식을 시작했습니다.

두근두근 첫 이유식을 만드는 순간이 괜히 긴장되네요. (사실 만들고 보면 10분도 안걸리는 것을.)

이유식을 시작하려고 저 또한 검색도 많이 해보고 책도 읽어 봤는데요.

결론은 아기에 컨디션에 맞춰서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접근하기가 답인것 같아요.

결국 아기가 고형식을 먹을 수 있게 연습시키는 하나의 과정인 만큼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해보려고 합니다.

초기 이유식를 시작하면서 이유식은 1회 섭취량은 40ml~60ml라고 해요.

저는 쌀가루를 이용하여 만들기로 했답니다.

물론 불린쌀을 이용하면 더 좋다고 하니 저도 중기 부터는 불린쌀을 이용하려구요.

■ 쌀미음

:: 쌀가루 6g (불린쌀 15g), 물 120cc (쌀가루 20배)

– 보통 이 레시피 양으로 만들면 40ml이유식 2개 나오더라구요. 저는 약간 되직하게 되서 물을 조금더 넣었습니다.

1. 쌀가루 6g을 준비합니다.

2. 물 120cc를 준비합니다. (저는 사용안하는 젖병을 이용해 물의 양을 계량했어요.)

3. 쌀가루를 물에 잘 풀어주세요. 꼭 찬물을 이용해 주세요! 그래야 뭉치지 않는답니다.

4. 물 120cc에 쌀가루 6g을 잘 풀어주세요.

5. 천천히 저어가면서 센물로 끓여주세요.

보글보글 끓어 오르면 불을 줄이고 계속 저어 주셔야 해요.

양이 얼마 되지 않아 엄청 빨리 끓어 오르기 때문에 계속 저어줘야 해요.

6. 쌀이 퍼진다는 느낌이 들면서 투명해 지는데 불을 끄고 잔열로 조금더 저어 주었어요.

이유식 책에는 5~7분 정도 더 끓이라고 하더라구요.

쌀미음 농도는 주르륵 흐르는 정도.

7. 아무래도 쌀미음이 식을수록 되직해지는걸 볼 수 있어요. 저는 중탕하면서 물을 살짝 더 넣어 농도를 맞춰주었어요.

스텐냄비여서 그런지 금방 끓어오르니 불 조절 및 물의 양을 조금더 넣어 농도를 맞춰주시면 될 것 같아요.

8. 쌀가루로 만들었기 때문에 체에 따로 거를필요 없이 용기에 담아두었어요. 40ml로 맞춰 담았지만 먹기전 농도조절로 물을 더 넣으니 50ml정도 되더라구요. 이렇게 만든 날짜를 기입하여 냉장보관!

하나는 바로 먹을거라 바로 준비했답니다.

드디어 첫 이유식 시식 두둥.

아니. 이렇게나 잘 먹어주다니.

늦게 시작한 이유식인 만큼 잘 먹어줘서 고마워!

하지만 50ml중 30ml정도 먹고 나머지는 흘린 느낌이네요.

분유만 먹다가 새로운 맛을 느낀건지 처음에는 잘 먹다가 뒤로 갈수록 딴짓하는 도일이.

■ 이유식 보관기간

:: 냉장 보관은 3일 / 냉동 보관은 7일

꼭 날짜를 기입하여 확인 후 먹일수 있도록 해요!

■ 이유식 중탕

:: 냉장보관된 이유식은 중탕하여 먹이거나 전자렌지로 데울 수 있는데요.

냉동보관한 이유식은 냉장으로 옮겨서 자연해동 후 중탕 이나 전자렌지로 데워 먹이면 된답니다.

전자렌지로 데울경우 수분이 많이 날아간다고 하니 될 수 있으면 중탕이 좋을 것 같아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쌀 미음 만들기

다음은 Bing에서 쌀 미음 만들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Does Sam Elliott Have Cancer? Top 6 Answer The Most People Like
See also  방콕 신혼 여행 | 신혼여행 브이로그 #1 태국 방콕 허니문 이야기 (Feat. 황홀했던 왓아룬 뷰) 상위 89개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초기이유식만들기] 쌀미음을 시작해야하는데 불린쌀을 갈아서 만들지 쌀가루로 만들지 고민이라면? 이번 영상 꼭 보세요

  • 이유식
  • 이유식만들기
  • 초기이유식
  • 쌀미음
  • 초기1단계
  • 쌀가루 미음
  • 불린쌀 미음
  • 초기쌀가루
  • 이유식 준비물
  • 4개월 아기 이유식
  • 6개월 아기 이유식
  • 쌀미음 만들기
  • 이유식 꿀팁
  • 초기 이유식 식단
  • 이유식 식단표
  • 이유식 식단짜기
[초기이유식만들기] #쌀미음을 #시작해야하는데 # #불린쌀을 #갈아서 #만들지 # #쌀가루로 #만들지 # #고민이라면? #이번 #영상 #꼭 #보세요


YouTube에서 쌀 미음 만들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초기이유식만들기] 쌀미음을 시작해야하는데 불린쌀을 갈아서 만들지 쌀가루로 만들지 고민이라면? 이번 영상 꼭 보세요 | 쌀 미음 만들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