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크레마 그랑 데 전자 도서관 |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안내 빠른 답변

크레마 그랑 데 전자 도서관 |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안내 빠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크레마 그랑 데 전자 도서관 –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안내“?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s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s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Myungsan Ko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564회 및 좋아요 1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크레마 그랑 데 전자 도서관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안내 – 크레마 그랑 데 전자 도서관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에 대한 이용 방법 안내입니다.

크레마 그랑 데 전자 도서관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크레마 그랑데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설치방법 – 내 취향의 집합소

오늘은 크레마 그랑데에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설치방법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우선 먼저 휴대폰으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설치합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petitpetit.tistory.com

Date Published: 6/29/2021

View: 1475

이북리더기 크레마 그랑데(화이트) 구입후기

전자책 뷰어를 사용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린다. ‘크레마 그랑데’를 구입한 이유. -화이트 색상 -6.8인치 -열린서재 -전자도서관 가능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informationer.tistory.com

Date Published: 10/8/2021

View: 880

[이북리더기] 크레마 그랑데 사용법 (열린서재, APK다운)

메뉴의 첫번째 ‘알라딘 eBook’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직 책을 다운 받지 않아 목록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네요. 오른쪽 상단의 ‘구매 …

+ 여기에 보기

Source: shimchan2.tistory.com

Date Published: 11/1/2022

View: 3661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그랑데] 언박싱 \U0026 요새 읽는 전자책 …

오늘은 크레마 그랑데에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설치방법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우선 먼저 휴대폰으로 교보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ppa.covadoc.vn

Date Published: 4/25/2022

View: 5874

ebook 전자책 단말기 – 크레마 사운드와 크레마 그랑데

ebook 전자책 단말기 – 크레마 사운드와 크레마 그랑데. 보뇽보뇽 2021. 11. … 책은 잘 안읽는데 전자기기 덕후라 전자책을 일찌 감치 구매했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bonoboy.tistory.com

Date Published: 11/10/2022

View: 5750

Crema 전자 책

[크레마 그랑데 사용 후기/사용법] 오늘은 e북 리더기 크레마 그랑데 후기 … 그래서 크레마에서 열린서재-교보문고 전자도서관-전자도서관 검색 후 …

+ 여기를 클릭

Source: rec-clusive.nl

Date Published: 11/2/2021

View: 639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크레마 그랑 데 전자 도서관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안내.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안내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안내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크레마 그랑 데 전자 도서관

  • Author: Myungsan Ko
  • Views: 조회수 2,564회
  • Likes: 좋아요 10개
  • Date Published: 2021. 1. 1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S9Q4CJZILOA

크레마 그랑데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설치방법

안녕하세요.오늘은 크레마 그랑데에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설치방법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우선 먼저 휴대폰으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설치합니다.교보문고 관련한 어플이 몇개 있는데 전자도서관이라고 적혀있는 어플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휴대폰으로도 e book을 읽어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아무래도 크레마 그랑데는 흑백이다보니 컬러감이 있는 책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이 더 보기가 좋습니다.

이 교보문고 어플을 추출하여 크레마그랑데로 옮겨야하기 때문에 앱추출 어플도 다운받습니다.저는 그냥 플레이스토어에서 치면 나오는 ‘앱 추출’ 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았습니다.다른 어플을 받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어플을 키면 내가 추출하고자 하는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교보 도서관 어플을 클릭하고 apk추출을 누릅니다.그리고 휴대폰을 컴퓨터에 연결하면 휴대폰 메모리에 교보도서관 apk 파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화면을 캡쳐해놨는데 지금 없어서 나중에 수정해서 올리겠습니다.이 파일을 컴퓨터로 연결해 크레마 그랑데로 옮기면 됩니다.

이후 크레마그랑데를 켭니다.우측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밑에 화면과 같이 메뉴가 나옵니다.혹은 열린서재 버튼을 클릭하면 밑에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 + ‘모양을 누르면 열린서재에 설치할 수 있는 앱들이 나옵니다.교보도서관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설치하겠냐고 안내 문구가 뜨고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이렇게 열린서재에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어플이 확인됩니다.

들어가보면 이렇게 메인화면이 나옵니다.저는 지금 책을 빌려서 저렇게 뜨지만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전자도서관 이용을 위해서는 우선 무선인터넷에 연결을 해줘야합니다.그 다음 좌측 왼쪽에 있는 도서관검색을 누르면 밑에와 같이 화면이 뜹니다.사용하고자 하는 도서관 명을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됩니다.계속 찾기 귀찮기 때문에 사용하실 전자도서관 옆 별표시를 눌러 즐겨찾기를 해놓으면 사용이 더 편리합니다.

도서관을 클릭하면 이렇게 빌릴수 있는 책이 나옵니다. 대부분 로그인을 해야 사용이 가능할테니 미리 컴퓨터로 회원가입 후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이것으로 크레마 그랑에 교보문고 도서관 설치법을 마무리하겠습니다.도서관에서 다양한 책을 이용하고 리뷰를 작성해야겠습니다. 🙂

이북리더기 크레마 그랑데(화이트) 구입후기

이북리더기(전자책 뷰어)를 산 이유

자기개발을 위해 yes24 북클럽을 구독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다.

한달 5,500원에 북클럽에 있는 전자책을 제한없이 읽을 수 있다.

신간책들도 계속 추가되고 있어 읽을 책들이 많아서 만족하는 편이다.

하지만 핸드폰으로 전자책을 읽는데 눈이 굉장히 피로했고

30분~1시간 정도마저도 텍스트를 보기가 너무 힘들었다.

태블릿이나 패드를 살까도 고민이 되었지만

나는 그림보다는 글자가 많은 책을 주로 읽기 때문에

이북 단말기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라식,라섹 후에 눈보호가 필요하신 분들이나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하루종일 보시는 분들은

전자책 뷰어를 사용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린다.

‘크레마 그랑데’를 구입한 이유

-화이트 색상

-6.8인치

-열린서재

-전자도서관 가능

-안드로이드 4.4.2

-페이지 넘김 물리키 없음

1. 화이트 색상과 6.8인치의 큰 화면

가장 큰 이유는 역시 디자인이다.

화이트 색상의 일명 화랑데는 너무 이쁘다.

같은 화이트 색상의 크레마 사운드업은 배터리 이슈가 있었고

6인치로 화면도 작아서 별로 끌리지 않았다.

휴대용으로 나온 이북 리더기가 대부분 6인치이지만

크레마 그랑데는 좌우 물리키가 없고 배너가 얇아서

기기의 크기 자체는 6.8인치의 넓은 화면에 비해 그렇게 크지 않은 적당한 사이즈다.

그래서 시원한 화면과 휴대에 용이한 사이즈를 동시에 갖고 있다.

2. 열린서재와 전자도서관 가능(안드로이드 4.4.2)

크레마라는 기기는 알라딘과 yes24에서 만든 기종이지만

열린서재라는 기능이 있어서 루팅없이도 타사의 어플을 사용할 수 있다.

전자책e북 카페에서 어플을 설치받을 수 있는 apk 파일을 다운받아서 기기에 설치하면 된다.

그리고 유료 전자책 구독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동네 도서관에서 전자책을 대출하는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한달에 10권 한도로 책을 읽을 수도 있다.

물론 크레마 그랑데에서도 전자도서관이 사용가능하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교보 전자도서관에서는 한달에 10권 한도로 1권당 14일동안 대출할 수 있다.

크레마 그랑데 실물 사이즈크기

-화면 6.8인치

-가로 17.3cm x 세로 13.3cm

-두께 약 1cm

-무게 약 219g

깨끗한 화이트 컬러의 뒷면

예스24사 크레마 그랑데 앞면이다.

사진에는 잘 담기지 않았지만 생각보다 조막만하고 이쁘다.

크기는 웬만한 스마트폰 2개를 붙인 사이즈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나중에는 약 한달정도 사용한 전자책 단말기의 장점과 단점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하지만 장점이 많은 기기이기 때문에 구매 후 사용하면 만족감이 더 크다.

2021.11.15 – [정보창고/생활정보] – 2021년 12월 크레마(CREMA) 이북리더기 신제품 출시 예정

[이북리더기] 크레마 그랑데 사용법 (열린서재, APK다운)

반응형

[이북리더기] 크레마 그랑데 사용법 (열린서재, APK다운)

해당 포스팅에서는 크레마 그랑데 사용법 중에서

열린서재에 각종 어플을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크레마 그랑데의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옵니다.

알라딘과 예스24, 북클럽 등은 이미 어플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자사전 및 인터넷, 음악 등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느리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메뉴의 첫번째 ‘알라딘 eBook’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직 책을 다운 받지 않아 목록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네요.

오른쪽 상단의 ‘구매목록’을 누르면 로그인이 필요하다고 나오네요.

알라딘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 아이디 / 구글 / 카카오톡 / 트위터 아이디 로그인도 지원하네요.

등록된 단말기 대수가 총 5대입니다. 알라딘 아이디 하나로 단말기 대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여러 명이서 아이디 공유 사용을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단말기 해제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구매한 책 목록이 나옵니다. 읽고자 하는 책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탈무드’를 다운 받았습니다. 잘 열립니다.

이제 읽기만 하면 됩니다 ㅎㅎ

알라딘이나 예스24 계정의 책을 다운받아 읽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이제 리디북스, 교보문고 및 다른 어플 APK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열린서재 사용법

아랫줄의 가운데 ‘열린서재’가 보입니다. 이곳에 APK 파일 추가 설치가 가능한데요.

열린 서재에 아래와 같이 4개 어플을 추가했습니다.

저는 교보문고, 코리더, 리디북스, 캐비닛 어플을 아래처럼 설치했습니다.

저는 교보, 알라딘, 예스24도 사용 중이지만 사실 리디북스가 주력입니다.

이미 APK 파일이 기기 안에 있다면 [ + ] 버튼을 눌러 어플(APK) 설치가 가능합니다.

APK 파일을 넣는 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열린서재에 어플을 추가(설치)하기 위해서는 APK 파일을 크레마 그랑데 기기에 옮겨줘야 합니다.

1. 열린서재 오른쪽의 ‘Send to 크레마’ 를 통해 파일을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과정은 아래에 다루고 있습니다.

2. USB를 이용해 PC(혹은 노트북)에 연결해 파일 전송을 할 수도 있습니다.

PC에서 파일 전송은 물리적 연결을 해야 해서 귀찮지만 비교적 쉬운 편입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Play스토어에서 “Send Anywhere”를 검색해 설치합니다.

Send Anywhere을 실행하고 아래와 같이 파일 보내기를 누르면 “전송 대기 중” 이라고 나오면서 숫자키가 나옵니다.

“CREMA-0710C”가 크레마 그랑데입니다. 여기로 APK 파일을 공유하도록 합니다.

크레마 그랑데에서는 “Send to 크레마” 어플을 수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키 또는 링크를 입력하세요”가 나오는데요. 키에 스마트폰에 나오는 숫자 6자리를 입력해줍니다.

참고로 크레마 그랑데는 와이파이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키를 입력’하고 ‘받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아래와 같이 파일 전송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받은 파일을 실행해 설치해 주면 됩니다.

간단하쥬?ㅎ

리디북스 APK 설치 파일

리디북스 홈페이지에서 APK 파일을 제공하지만 공식 제공어플이 좀 불안합니다.

PDF 파일 로딩시 강제 종료 현상이 발생하고 속도가 좀 느린 듯(?) 합니다.

뭔가 최적화 문제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또한 최신 버전은 그랑데 안드로이드 버전 4.4에서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리디페이퍼프로 에서 추출된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하시기를 권합니다.

아래는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둔 파일입니다. 해당 파일의 출처는 “디지털 감성 e북 카페”입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rU27DNIfcqi7Mu9QNUdrJMo4nJ8yaWGK/view?usp=sharing

추출한 리디북스 어플은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아주 좋습니다.

리디북스 어플로 강력 추천합니다.

코리더 APK 설치 파일

코리더는 코보에서 제공하는 어플로 텍스트 파일, EPUB 혹은 PDF 파일 보기에 좋습니다.

다른 어플보다 빠릿하고 E북 리더기에 최적화 되어 있어 텍스트 파일 보기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혹시 PDF 파일 보신다면 리디북스 어플로 보시는 걸 추천해요. 코리더의 옛버전은 PDF 보기에 좋았는데 오히려 최신버전에 여러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PDF 파일을 열때마다 설정을 매번 셋팅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https://drive.google.com/file/d/1CcaKWdwXkEVRaHuKqdavCbrt2dD6g-vu/view?usp=sharing

개인적으로 보유한 EPUB 파일 및 텍스트 파일을 읽기에 아주 좋습니다.

폴더 이동도 편하고 다양한 리더 기능을 제공합니다.

파일 탐색기 APK (캐비넷 Cabinet 1.9.8.1)

크레마 그랑데에서 파일을 쉽게 찾고자 할 때 매우 가볍고 유용한 어플입니다. 필수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abinet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K 파일 설치 / SD카드 파일 확인 등이 가능합니다.

파일 복사 및 이동 역시 가능합니다. (이게 가장 중요하죠~ㅎ)

https://drive.google.com/file/d/1ssbrKOKbYZMgu4fYHfW7rUOjHtkN0Bo7/view?usp=sharing

교보문고 APK

e북 카페의 게시물 링크를 붙였습니다.

리모콘,물리키 (능력자의) 패치가 되어 있는 APK 파일이기에 게시물에 연결합니다.

(구글 링크가 필요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https://cafe.naver.com/ebook/542894

어플리케이션 (APK) 설치 방법은 이정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설치할 수 있는 어플이 많이 있지만

책을 읽기 위한 용도의 범주에서 이정도면 충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밖의

폰트 설치 방법, 대기 화면 변경 방법, 각종 설정 등

내용들이 많지만…

대부분 파일 전송하고 각 폴더에 넣어주면 되기에 간단합니다.

“Send to 크레마” 사용과 캐비닛 어플을 활용하면 됩니다.

즐거운 독서 생활 되셔요~~~~

728×90

반응형

크레마 그랑 데 전자 도서관 |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그랑데] 언박싱 \U0026 요새 읽는 전자책 21310 좋은 평가 이 답변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ebook 전자책 단말기 – 크레마 사운드와 크레마 그랑데

반응형

책은 잘 안읽는데 전자기기 덕후라 전자책을 일찌 감치 구매했었다.

딱 보면 신기했으니까 흑백으로 나오는 전자책 특유의 액정은 백라이트 없이도 일반 종이책과 같은 글씨를 읽을수 있다는게 신기했다.

사실 백라이트 때문에 패드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책을 읽는건 종이책에 비해 눈의 피로도가 있다는건 알수 있다.

그래서 북큐브 b-615 단말기를 구매했다.

정말 신기했다 기기는 느렸지만서도 전자잉크 액정을 직접 본 느낌은 신선했다

그리고 책을 많이 읽을것을 다짐했었다.

그런데 별로 못쓰고 방치.. 어느날 찾아보니 북큐브에서 더이상 전자책 단말기는 안만들어내더라 그렇게 내 첫 전자책 단말기는 별로 써보지도 못하고 전자잉크를 눈으로 확인해본것으로 수명이 다했다.

지금도 가지고 있는데 만화책을 넣어서 읽는 식으로 활용하려 노력해봤으나 불편..

게다가 안쓴 전자책 단말기의 고무가 녹아버려 기기 전체가 끈적해지기 까지 해버려서 완전 쓸모가 없게 되어 버렸다. 불법으로 소설을 다운 받을수 있는것도 아니고 ..

그후로 많은 시간이 흘러

살면서 그만큼 지쳤봤다고할수 없을 만큼 무기력 하고 힘이 없을때

게임조차 할 힘이 안날때 우연히 접한 해리포터 책은 몸하나 꼼짝 안하고 눈동자만 움직여도 재미를 취할수 있구나 하는걸 느꼈고 독서는 힘안들고 재미있구나 하는것을 느꼈다 게다가 독서하는 모습은 책이 무엇이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주변의 시선이 게임할때와는 사뭇 다르게 느껴졌고

책을 안읽다가 읽는 내 모습에 으쓱해지기도 했다 -_-;;

그래서 그때 다시 전자책 단말기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별다른 선택지가 없이 크레마란 단말기 정도 있고 리디북스의 단말기도 있었으나 생소한 업체라 패스

알라딘 예스24 에 사용가능한 크레마의 전자책단말기 크레마 사운드를 구매했다.

첫 단말기인 b-615 보다 작고 깔끔해진 외관에 안드로이드 기반 인점이 놀라웠고 시간이 그렇게 흘렀음에도 느려터진 속도와 잘깨져서 설탕액정이라 불리던 액정도 그대로라 또 한번 놀랬다.

이것이 크레마 사운드인데 지금은 업그레이드 버전인 크레마 사운드 업이 있고 크레마 사운드 업은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나온것이라 훨 낫다고 생각된다.

가격이 가장 쌌음에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는데

작은 크기와 물리키보드 순백색의 이쁨이 그 매력 포인트였다.

게다가 요즘 이북은 백라이트도 있어서 밤에 읽기도 좋았다.

이 기기의 단점이 있었는데 배터리가 부풀어 오른다거나

배터리 대기상태에 전력을 너무 많이 소모하는 락칩을 쓴것 요거 2개가 좀 치명적인 단점이었다.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것도 락칩에서 파생된 결과일지도 모른다.

확실히 대기전력을 많이 먹었다. 완전 전원을 끄고 사용할때 키는 방법이면 불편함이 전혀 없는데 (사용중에 배터리가 빨리 떨어지는 편으로 락칩 자체가 배터리 효율이 안좋은가 보다) 부팅을 기다리는 시간이 은근 지루해서 대기상태로 사용할때는 신경이 좀 쓰였고 자석으로 온오프 기능이 있던 플립케이스 사용할때에는 오작동으로 기기가 뜨거워지고 방전되는 현상들도 발생한다 해서 플립케이스 쓸때는 바로 읽을것 아니면 반드시 전원을 끄는 방법으로 사용했었다.

지금까지 별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다. 저 약점이 극복된것이 크레마 사운드 업이라 사운드 업이면 더 만족도가 높을것이다.

크레마 사운드에 만족하다보니 그당시 조금더 크고 가장 비쌌던 크레마 그랑데도 구매하게 된다. (그렇다 나는 기기 덕후다)

20만원돈 하는 비싼 기기였지만 그당시 나는 앞으로 평생 책을 많이 읽을줄 알았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오판이었다만;

그당시에는 그랬다. 일단 사운드가 마음에들다 보니 화면이 좀더 크면 좋겠다 – 만화책 보기 좋으니까 // 배터리가 안정적이면 좋겠다 – 사운드에 비하면 크레마의 대기전력은 매우 만족 스러웠다 였고 크레마 그랑데는 잘샀단 생각이 들었다. 화면도 300ppi는 아니었지만 사운드보다는 더 선명해서 글자도 깔끔했고 사운드보다 빨랐다.

한가지 아쉬운게있다면 물리키의 부재였는데 그것외에는 다 만족스러웠다.

그런데 아이러니 하게도 이것을 구매하고도 크레마 사운드를 더 많이 썼다는점 ;; 물리키와 가벼운무게 그랑데가 있으니까 사운드는 막 쓰자는 마음이 편안함 까지 .. 큰화면으로 만화책도 본적이 없다

사실 사운드만 있었어도 된것이었음

다행인건 그당시 실물로 보니 크레마 카르타 플러스가 작고 귀엽고 선명하고 묵직하고 아주 좋아보여서 구매할뻔했다가 참은거 .. 사운드업과 마찬가지로 락칩만아니었으면 구매했을지도 모르겠다.

이후 크레마 카르타g가 나왔으나 이건 균형을 잃은 디자인이라 패스

그리고 2020년 한국 이퍼브가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크레마라는건 역사속으로 사라질줄 알았는데 곧 크레마 s였나? 최신 기기가 괴물? 스펙으로 출시 예정이다

전자책 단말기에서 불안한건 안드로이드 버전이 너무 낮은게 들어있다는것이고 이런 버전은 언제든지 앱 업데이트에 따라 지원이 끊겨 버릴수 있다. 이렇게 앱이 지원이 끊겨 버리면 단말기는 사실상 사용하기가 힘들어 지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버전이 높을수록 수명이 보장된다고 생각하는데 크레마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출시 시기에도 너무 뒤떨어지는 버전을 달고 나와서 항상 아쉬웠다.

그래서 전작들을 보면 오래도록 사용할수 있었고 (신제품도 버전이 안높으니) 신제품 출시되는 버전을 보니 계속 이짓을 할것 같아서 믿고 있었는데

이번에 출시될 크레마는 포크3 랑 비슷하다고했던가 사양도 좋고 안드버전도 높은걸로 알고 있어서

크레마 사운드와 크레마 그랑데의 앞으로의 수명은 몇년이나 남았을까 걱정이 되었다. 물론 구매하고 지금까지 꾸준히 책을 잘 읽으면서 사용해왔다면 아깝지 않겠으나 나는 이것들을 사고 한두달 정도 책읽다가 지금까지 보관만 하고있어서 그렇게 느껴지는 것이다.

책은 안읽는데도 기기들을 보면 이쁘다 한번 씩 켜보고 책 몇장을 읽고 다시 끈다

기기를 감상하고 전자 잉크 액정으로 책을 읽으며 만족한다 ;;; 이런용도가 아닌데 피규어처럼 관상용으로가지고있다

요즘은 한번씩 북클럽을 다시 써서 단말기를 활용하고싶다는 생각도 하는데 요즘은 게임도 너무 재미있는 시기라 책을 읽을지도 모르겠어서 망설이고 있다.

이런 와중에 크레마 신제품이 나오면 사고싶다고 생각하는 내가 무섭다.

어째든 폰이나 태블릿으로도 독서하기 매우 좋은 시대라 독서가 목적이라면 단말기가 꼭 없어도 상관없다

그런데 단말기의 눈이 편안함과 액정의 독특함으로 하드웨어 자체가 매력적이기도 하고 기기 쓰려고 책을 읽기도 하는등 독서하는 행위에 마이너스는 되지 않으니 하나쯤 사용해보는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컬러 전자잉크가 대중화되고 가격이 내려온다면 그건 반드시 하나 살것 같다. 새로나올 크레마도 기대된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크레마 그랑 데 전자 도서관

다음은 Bing에서 크레마 그랑 데 전자 도서관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삶 과 죽음 의 경계 모코코 | [애니츠] 삶과 죽음의 경계선 (모코코씨앗 5개 + 모험의서) (황혼의 연무) 위치공략 답을 믿으세요
See also  인턴 다시 보기 | 30대 Ceo에게 나타난 70세 인턴..당신의 인생을 돌아보게 하는 영화 20276 투표 이 답변

See also  아이슬란드 자유 여행 경비 | 아이슬란드여행 가시나요? 가기전에 꼭 봐야할 꿀팁 총정리 | [#여행백과사람] 인기 답변 업데이트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안내

  • 전자도서관
  • 도서
  • 도서관
  • 전자책
  • EbOOK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안내


YouTube에서 크레마 그랑 데 전자 도서관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안내 | 크레마 그랑 데 전자 도서관,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