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마그 낫 멀티 모니터 220 – \”심플한 디자인의 매력 Magnat 멀티모니터 220 리뷰\” ; 수형이와 규식이가 놀러왔어요 Ep07“?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s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s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avprime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331회 및 좋아요 4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마그 낫 멀티 모니터 220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심플한 디자인의 매력 Magnat 멀티모니터 220 리뷰\” ; 수형이와 규식이가 놀러왔어요 Ep07 – 마그 낫 멀티 모니터 220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스피커입문 #블루투스스피커
안녕하세요? AV프라임 입니다.
이번에는 수형이와 규식이에게 Magnat사의 스피커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이제는 능숙하게 스피커를 연결하는 수형이와
친절하게 설명해 주는 규식이가 멀티모니터의 소리를 들어
보았는데요.
자그마한 친구가 사운드가 빵빵합니다.
독일 #Magnat사의 입문자용 스피커 #멀티모니터220입니다.
영상속 오디오 기기
Magnat Multi Monitor 220 : http://www.avprime.co.kr/goods/goods_view.php?goodsNo=34439
Link
AV프라임 홈페이지 : http://www.avprime.co.kr
AV프라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avprime2
AV프라임 네이버 카페 : https://cafe.naver.com/poodingstory
AV프라임 네이버 포스트 : https://m.post.naver.com/my.nhn?memberNo=2580563
마그 낫 멀티 모니터 220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마그낫 Multi Monitor 220 (정품) : 다나와 가격비교
마그낫 Multi Monitor 220 (정품). 상세 스펙. 북셸프스피커 / 스튜디오 모니터용 / 2.0채널 / 액티브 / Class D / 출력: 80W / 2웨이 / 2유닛 / 유닛크기: 우퍼 5인치 …
Source: prod.danawa.com
Date Published: 7/10/2021
View: 3704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 후기, 소리 간단 측정 및 비교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 magnat multi monitor 220 후기 입니다. 오디오 내공이 아직 부족하여 귀로 바로 듣고 판단할 능력이 부족합니다.
Source: tteggu.tistory.com
Date Published: 6/18/2022
View: 8695
상당히 실용적인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 액티브스피커 사용기
Magnat Multi Monitor 220 북셀프 액티브스피커. – 장점: 신품가 40만원대라고는 믿기지 않는 충실한 성능이에요. 특히 중역대에서 자신있는 소리를 …
Source: fullrange.kr
Date Published: 5/23/2021
View: 483
최고의 가성비 ! 입문형 액티브 스피커!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은 50만 원 미만 대의 부담없는 가격에 앰프와 스피커가 일체형인 액티브 스피커로 가성비를 중시하는 PC-FI와 입문형 오디오를 …
Source: lastzone.com
Date Published: 1/21/2021
View: 9178
마그낫 멀티 모니터스피커 220
품명 및 모델명,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 / Multi Monitor 220. KC 인증 필 유무, MSIP-CMI-DBa-MM220. 정격전압, 소비전력, 100-240V, 50/60Hz.
Source: sekti7.tistory.com
Date Published: 11/6/2021
View: 8013
마그 낫 멀티 모니터 220 | \”심플한 디자인의 매력 Magnat 멀티 …
Magnat Multi Monitor 220 북셀프 액티브스피커. – 장점: 신품가 40만원대라고는 믿기지 않는 충실한 성능이에요. 특히 중역대에서 자신있는 소리를 … + …
Source: you.covadoc.vn
Date Published: 8/10/2022
View: 746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마그 낫 멀티 모니터 220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심플한 디자인의 매력 Magnat 멀티모니터 220 리뷰\” ; 수형이와 규식이가 놀러왔어요 Ep07.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마그 낫 멀티 모니터 220
- Author: avprime
- Views: 조회수 5,331회
- Likes: 좋아요 43개
- Date Published: 2019. 4. 1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wogOnoRVvxM
마그낫 Multi Monitor 220 (정품) :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상품을 팔거나 살 수 있는
스마트한 모바일 장터입니다.
PC조립을 위한 최고의 어플
실시간 최저가로 손쉽게 조립PC를 구성해보세요.
항시 100개 이상의 이벤트를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고 편리하게 응모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정보를 자랑하는 신차견적, 견적평가,
중고차 매물 검색, 자동차 뉴스, 커뮤니티 등 자동차 관련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보내기 QR코드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 후기, 소리 간단 측정 및 비교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 magnat multi monitor 220 후기 입니다. 오디오 내공이 아직 부족하여 귀로 바로 듣고 판단할 능력이 부족합니다. 때문에 간단한 측정을 보조삼아 느낌을 후기로 남깁니다.
요약
장점:
전체적으로 깔끔한 소리, 블루투스로 들었지만 생각보다 만족감이 더 컸음. 약간의 중음 강조로 보컬이 더 선명하게 들림.
괜찮은 음상: 스피커 사이 거리 1.8m 딱 그정도 되는 스테이지에 정확한 음상, 깔끔한 음색이 인상적.
전체적인 밸런스도 만족스러움
-처음 블투음질 비교 테스트(타블로이드, 마그낫 220, ls50w) 셋중 가장 마음에 드는 소리를 내주어 개인적으로 당황함. (ls50w이 더 좋아야 되는거 아닌가?!)
-마그낫 밸런스를 기본으로 두고 ls50w 음색 튜닝에 들어갔을정도… 생각보다 좋았다 정말.
BGM 용도로. 추천. 이 가격에 해상도는 기대하지 말자.
단점:
usb 입력단 부재. 데스크파이 하는사람들중 pcfi 유저가 꽤 많을껀데 아쉬운 부분,
호불호가 갈릴수 있는 디자인, 이정도 가격에 크기면 집안 어느곳에 놔둬도 만족스럽겠지만 개인적으로 디자인에서 많이 걸린다.
외형
평범한 디자인, 어떻게 보면 호불호 심하게 갈릴듯한 흰색우퍼. LED창도… 외형설명은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소리 (측정편)
마침 액티브 스피커 3종 (인티머스 타블로이드,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 KEF ls50 wireless)
그것도 전부 블투기능을 지원하길래 블루투스 입력으로만 소리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블루투스에서 해상도를 논하긴 좀 그렇고,
전체적인 음색, 밸런스, 그 외 음상, 스테이지, 부밍, 노이즈 등을 중점적으로 들어보려고 했습니다.
셋다 스탠드 없이 탁상에 올려놓고 테스트 했습니다.
스피커간 거리는 1.8m, 소스기기는 스마트폰 V10
블루투스로 동시페어링이 가능해서 바로 A/B 테스트가 가능해서 음색비교가 더 쉬웟습니다. ㅎㅎ
블투연결시 폰 화면
폰으로 동시 페어링을 하니 저렇게 재생기기 선택이 가능해서 한곡을 들으면서 이리저리 스왑이 가능했습니다. 이렇게는 또 처음해봐서 사실 저런 기능이 있는줄도 몰랐습니다. 편하네요 ㅋㅋ
예전 글에도 소개한 스마트폰 어플을 써서 이런저런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소리분석 어플 ‘Sound Analyser PRO’ 사용법
2가지 측정만 진행했습니다. 전문기기가 아니라 기타 노이즈가 많이 있고, 공간이 제대로 룸튜닝이 안되어 있는점 참고해 주세요.
전체적인 특징 정도만 보는걸로 만족했습니다. 그래도 볼 수 잇는 정보는 많습니다.
사인파 스윕을 로그스케일로 보게 되면 다음과 같은 선이 보이게 됩니다.
원음만 정상적으로 재생한다면 처음그림과 같이 하나의 선만 보여야 하지만, 여러 음색적 이유, 스피커의 의도적 설계 혹은 구조의 한계로 실제로는 여러선들이 보이게 됩니다.
원음선 말고 보이는 선들은 원음의 정수배 만큼 차이가 나는 배음(THD 고조파왜곡) 입니다.
이게 원음만 딱 있다고 마냥 좋은게 아닌게… 그렇게 되면 너무 배음이 죽어버려 건조한? 메마른? 그런 소리가 나게 됩니다. 이게 이런저런 말들이 많은데 짝수배 차이나는 배음 (2, 4, 6…)이 있을 경우 소리가 따뜻하고 편안하게 들린다고 합니다. 근데 마냥 짝수차만 있는것 보다 적당한 홀수차가 있는게 좀 더 좋다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실제로 사인파 합성을 해보게 되면 홀수차 배음이 많을수록 사각파에 가까워져 소리가 날카로워지는것은 사실입니다. 짝수차 배음이 많을경우 좀 더 파가 둥글둥글해지고…그런데 또 그러다가 너무 많아지면 파가 결국 이상하게 되고…
이러다가 말이 길어질것 같은데…
아무튼 짝수 홀수차 배음이 너무 많은것 보다 쪼금만 양념처럼 있는것이 듣기에 좋다! 이렇게 이해하시면 편할듯 합니다. 진공관앰프가 짝수차 배음이 많아서 따뜻하게 들린다죠? 아무튼.
요번에 재미있던게 요 배음부분이 다들 선명한 차이를 내주고 있어서 요런차이가 스피커 음색으로 봐도 되지 않을까? 이런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초보의 헛소리일수 있으니 그냥…그러려니만….해주세요 ㅎㅎ;)
사인파 스윕 측정
각각 스피커의 개인적인 느낌을 말하자면
인티머스 타블로이드:
위 그림에 저음부 배음 하얀색 동그라미 친거 보이시나요? 상당히 많은 배음부분이 거의 2khz~3khz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고역 부분은 잘 표시는 안나지만 2차, 3차 배음이 살짝 있습니다.
똘똘한 녀석, 괜찮은 밸런스. 체구에 비해 당찬 저음. 하지만 너무 무리하는 저음이 아닐까? 너무 저음부분이 많은 곡을 들을때 부담스럽.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
중고역 전체적으로 약한 2,3,4차 배음을 보여주고 있음.
깜짝 놀랄만한 깔끔한 음색, 밸런스. 저음도 꽤 나와주는데 깔끔하게 떨어져 깊다는 느낌이 별로 안날정도…좋은건가? 아무튼 전체적인 밸런스가 놀랄정도. 내 내공이 적어서 마그낫이라는 회사를 처음 들어봤는데… 꽤 놀랬다.
진짜 디자인만 마음에 들었으면 다 내쳤을수도 있다…아 usb 입력도… 난 PCFI 유저란 말이다 ㅠㅠ
KEF ls50 wireless
저음 부분만 배음이 8차 배음~ 정도까지 존재. 300hz 정도에서 컷되는 모습을 보임, 고역 부분은 미약한2차, 3차 배음을 보여줌.
요새 계륵같은 존재…셋중 가장 압도적인 스테이지 크기를 보여줌… 근데 요거 블투가 영….마그낫 220 보다 못하다.
wifi 로 바꿔서 들으면 확실한 해상력 차이를 느끼게 해주면서 안도의 한숨을 내쉼… 저역이 호방하다는 평가가 많으며 저도 이게 저역이 너무 빵빵 나와줘서 eq로 다 죽여놓고 쓰고 있습니다. 참고로 위 측정치는 저역eq를 조금만 줬을때 측정치 입니다.
마그낫 220 듣고 …. 충격먹어서 다시 eq 조절 열심히 해주고 세팅해줘서 듣고 있습니다. 이녀석 조금 세팅을 봐줘야 하는 녀석입니다. 최근에는 최적 eq로 나름 열심히 들어주고 있습니다. 현재도 쓰는 녀석.
나만의 해석.
배음(THD 고조파 왜곡) 부분이 많을수록 풍부한 음을 들려주나, 너무 많으면 지저분하게 들릴수 있다.
타블로이드는 좀 과한편이라 생각되고 ls50w는 저런 저음부분 배음영역 때문에 호방하다고 느끼는게 아닐까 싶다.
그에 반해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은 전체적으로 상당히 깔끔한 음을 들려주었다. 그래프 상으로도 깔끔한 배음영역과 관련있지 않을까?
요 배음부분은 소리를 증폭시키는 앰프 설계에 따라 조절가능하다고 알고 있다.
THD (total harmonic distortion) 이라고 하는 수치로도 볼 수 있는데 사실상 노이즈이다.
이게 음악적으로 들리게 조절하느냐는. 전적으로 그 회사의 튜닝 방향이다.
나의 의문점은 과연 저게 회사가 의도한 튜닝이냐, 아니면 그냥 앰프 설계상 과도하게 증폭하려다 보니 어쩔수 없이 남게된 트레이드 오프된 노이즈냐…이다.
타블로이드만 보면…크로스오버 주파수가 3khz 근처..아니면 그 위인가?? 그쯤으로 알고 있는데 (불확실 저 믿지마세요.)
(여기서 크로스오버 주파수란? : 저음+중음을 담당하는 미드우퍼와 중음+고역을 담당하는 트위터에 보내는 신호? 소리를 나눠주는 영역)
그러니깐 우퍼파워를 위해서 올리다보니 배음부분 제어를 안한건지(노이즈만땅!!), 아니면 풍부한 배음부를 노리고 그렇게 한건지… 그 회사만이 알 수 있을것이다. 내생각엔…아무래도 후자쪽에 좀 더 무게를 둔다.
튜닝을 안한거면 저 조절 안한 배음이 오른쪽 중간까지 넘어가야 되니깐. (트위터 시작점을 3khz라 보면.)
ls50w 그래프를 보면 좀 더 그 추측에 무게를 두게 된다. 적당한 배음부분 그리고 300hz에서 깔끔하게 컷오프를 해서 저음 배음의 음악성을 노리되, 다른음을 침해하지 않도록 300hz 에서 배음부분을 억제해서 풍부한 저음 깔끔한 중고역을 노린것 같다. 이게 ls50 패시브를 듣고 온 사람들에게 오히려 단점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ls50 장점으로 꼽는것중 하나가 중역인데, ls50 액티브는 너무 과한 저음이 중음을 가려버리는 음색을 들려주기 때문. eq 손질이 필요하다. 과감하게 eq로 저역을 날려야, ls50 패시브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그에 반해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은 정말 깔끔한 소리를 내준다. ㅎㅎ… 이따 핑크노이즈 측정 보면 알겠지만…
약간의 중역 강조로 스피커 튜닝 의도가 보이는것 같기도…
보컬많은 곡들을 듣기좋게 해주면서 최대한 깔끔하게 곡을 가져가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겠다!
나는 니어필드를 다 씹어먹을것이다!!! 이런 포부가 조금 느껴진다. 아 입력단이나 usb좀 추가해주지 ㅎㅎ…(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입력단 보면, 티비와 연결가능한 광입력, 또는 간편한 블루투스…그리고 아날로그 코엑셜 입력. 거의 티비용으로 나오려고 노린 제품같다. 목소리가 잘들리는 튜닝이니 티비용으로 손색 없을것 같다. 실제 청음 환경이 10평짜리 지하실인데 만족스러운 스케일을 보여줫으니. 일반적인 거실 크기 생각하면 또 적당할것 같다.
BGM 용도로 부드러운, 어찌보면 뭉뚱거린, 편안함이 장점.
핑크노이즈 측정
마그낫 220 설명을 보면 35hz 까지 내준다고… 엄청나게 패기가 넘치는 광고를 한다. 아니 저 우퍼사이즈에서 35hz가 나올리가 없잖어…
그래서 측정해 보았다. ㅎㅎㅎ 마이크 측정한계가 35hz이다 마침…(boya 마이크인데….제품명 까먹었다..)
ls50w의 제품 설명은 40hz 까지 나와준다고 되어 있다. 이게 +_6db인지 3db 인지는 잘 모른다. ㅠㅠ
핑크노이즈만 놓고보면 저역 하한이 ls50w와 마그낫 220이 꽤 비등비등하게 나와주고 있다. 올…?
50hz 40hz를 찍어 보았다.
생각보다 저역을 좀 내준다.
기존 소리대비 10db 이내의 차이가 나면 그래도 좀 소리가 들리는 수준이고 그이상 차이나면…사실상 안들린다고 봐도 된다.
스피커 셋다 50~55db 크기로 사인파스윕을 했다.
40hz 기준으로 타블로이드 27db (-20db), 마그낫 220 43db (-10db), ls50w 40db (-10db)
타블로이드와 마그낫 220 ls50w을 보면 확실히 알수있다.
타블로이드는 그 체급상…극저음을 절대 낼수 없는구조이다. 그에 반해 마그낫 220과 ls50w은 -10db 수준의 40hz 구동을 보여주었다.
사실 저음 영역은 공간도 포함해서 생각해야 되기 때문에 변수가 많지만, -10db 수준이면 그런걸 다 생각해줘도 대충 소리는 내주네!!
이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음 그러니까.. 35hz 까지 소리는 난다! 그래도 아주 양심에 털나게 말하지는 않고 어느정도 큰소리 칠만하게 저역이 내려가주네!
(대략 45hz까지?)
…..더 정리 못하겠다. 갑자기 후기를 이만 줄입니다. ㅎㅎ;
반응형
Fullrange passion Audio community
I. 들어가며
저는 어디든지 음악이 나오는걸 좋아해서 동선 닿는데마다 오디오를 놔두고 있습니다.
거실, 안방, 컴퓨터방, 처 사무실, 장모님댁, 부모님댁 이렇게 6대의 스피커를 현재 운용 중입니다.
보유한 6종 스피커별 대략의 성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Magnat Multi Monitor 220 북셀프 액티브스피커
– 장점: 신품가 40만원대라고는 믿기지 않는 충실한 성능이에요. 특히 중역대에서 자신있는 소리를 내줘요.
– 단점: 약간 뻣뻣한 소리.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용서돼요.
– 용도: RCA, 디지털입력(coax/toslink), 블루투스 입력을 받으니 활용 범위가 넓어요.
2. KEF X300A(유선) 북셀프 액티브스피커
– 장점: 해상력이 좋아요. 고역이 쨍 해요. 중저역도 똘망똘망해요. 다이나믹해요. 신품가 대비 중고가가 싸요.
– 단점: 디지털입력을 USB만 받아요. coax/toslink 입력이 없어요.
– 용도: 사실상 PC-fi 전용.
3. Dynaudio XEO 4 북셀프 액티브스피커
– 장점: 소리가 묵직하면서 잔향감이 있어요. 마치 큰 스피커에서 나는 소리 같아요. Wall mount 또는 책꽂이에 넣어서도 쓸수 있어요.
– 단점: 국내 신품가가 비싸요. 다른 애들보다는 가성비가 떨어져요.
– 용도: 스피커 수납공간이 열악하더라도 엔트리급을 넘어 보고 싶을 때.
4. Mission QX-1 북셀프 패시브스피커
– 장점: 신품가가 저렴해요. 그런데도 흠잡을 데 없는 소리를 내줘요. 작년에 출시된 신제품이에요.
– 단점: 다른 애들보다는 개성이 덜해서 조금 심심할 수 있어요.
– 용도: 중고매물 기다릴 필요 없이 부담없는 신품가로 기본에 충실한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5. PSB Imagine X2T 톨보이 패시브스피커
– 장점: 푸짐한 물량 투입(트위터 1 + 미드 1 + 베이스 2). 외국 대비 국내가가 저렴하고 중고 매물도 많아요.
– 단점: 무거워서 옮기기 불편해요.
– 용도: 넓은 공간에 놓으면 톨보이 특유의 넉넉한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6. Castle Warwick 3 북셀프 패시브스피커
– 장점: 큰 통에서 나는 울림음의 매력이 있어요. 심심할때마다 인클로저를 똑똑 두들겨보게 되어요. 중고 매물이 많고 가격 부담도 없어요.
– 단점: 통울림을 안 좋아하는 사람도 있어요.
– 용도: 톨보이 쓸 형편이 안 될때 대용으로 풍성한 느낌을 낼 수 있어요.
예산이 분산되다보니 고급기를 쓰지는 못하고 엔트리급에서 주로 고르고 있는데요,
앰프나 케이블 등 추가 지출이 없는 액티브스피커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보유 스피커 중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Magnat Multi Monitor 220 및 KEF X300A에 대해서 써보고자 합니다.
II. Magnat Multi Monitor 220 및 KEF X300A 비교리뷰
1. KEF X300A 용도 및 구매기
저는 KEF X300A(유선, 이하 ” 케프 “)를 올해 초 중고로 40만원에 들였는데, 그 소리를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선명한 해상력에서 오는 오디오적 쾌감, 4개의 내장 앰프(우퍼/트위터별, 좌/우 스피커별)가 뿜어내는 에너지감, 똘망똘망한 악기소리…
같은 예산으로 스피커 따로, 앰프 따로 구성한다면 그정도 소리를 만들기가 상당히 어려울것 같습니다.
소리는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러운데 기능상의 제약이 있었습니다.
입력단자가 USB와 3.5mm 스테레오만 있어서 소스기기의 선택지가 사실상 PC로 한정된다는 점입니다.
저는 PC-fi 용도로 구매해서 관계 없었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권하기는 조심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케프는 스피커 좌우 거리를 2미터, 그 센터로부터 귀까지 앞뒤 거리를 최소 2미터 이상 띄워야 제 소리가 납니다.
1미터 이내 극니어필드에서는 음상이 제대로 맺히지 않고 다소 불편한 소리가 납니다.
입력단자는 PC-fi 전용으로 모양새를 갖추어놓고, 실제 소리는 좁은 책상이 아니라 스튜디오급 공간에 튜닝되어 있다는 이질감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케프의 신품가(90만원대) 대비 중고 가격(40만원대)이 저렴한 것이 바로 이 이유 때문인듯 합니다.
바꿔 말하면, 공간의 제약만 극복할 수 있다면 KEF X300A는 투자한 예산 대비 상당히 고성능을 내주는 스피커입니다.
2. Magnat Multi Monitor 220 용도 및 구매기
부모님 댁 거실에 놔드릴 스피커로, 원래 계획으로는 케프를 중고로 한대 더 구매하려 했습니다(그정도로 케프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중고 매물이 뜸하여 기다리던 중, 케프의 중고가격과 비슷한 신품가격의 Magnat Multi Monitor 220(이하 ” 마그낫 “) 이라는 대안을 발견했습니다.
마그낫은 USB는 없지만 다양한 입력단자를 갖추고 있습니다.
RCA 아날로그 입력을 받으니 CDP나 라디오를 연결할 수 있고,
동축(coax) 및 광(toslink) 입력단자가 있어서 TV나 PC에서 디지털출력을 뽑아서 쓸 수도 있고,
블루투스(APTX) 입력을 받으니 스마트폰을 소스로 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용도로, 서브로 쓰기에 좋습니다.
저는 오래된 안드로이드 공기계에 음원을 복사해서 마그낫과 함께 부모님 댁에 선물할 예정입니다. 음악을 들을만한 최소한의 구색이지요.
3. 케프와 마그낫 비교
ㅇ 청취조건
– 비교청취용 음원은 동일한 flac 또는 mp3를 썼습니다. 스트리밍 아니고 제가 소유한 CD에서 추출한 음원입니다.
– 케프는 PC에 USB로, 마그낫은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로 연결했습니다. 유선 연결된 케프에 비해 마그낫은 블루투스 손실압축 방식(APTX)으로 연결되어 약간 불리한 구도이기는 하지만, 그 정도 손실은 제 귀로 판별을 못합니다.
ㅇ 체급
– 사진에서 보듯 인클로져 부피 및 유닛의 지름은 비슷합니다.
– 무게는 케프가 한 통에 7.5kg(좌/우에 모두 앰프 내장), 마그낫은 앰프 내장된 통은 5.0kg, 앰프 없는 통은 4.4kg입니다. 앰프 설계는 케프가 확실히 고급이지요.
ㅇ 대역 밸런스
– 케프는 얼핏 들으면 고역이 강조된것 같지만, 고역, 중역, 저역이 모두 똘망똘망하고 밸런스가 잘 맞아 있습니다.
– 마그낫도 밸런스가 잘 맞아 있는데, 상대적으로 중역이 강조된 느낌입니다. 제조사에서 “우리 드라이버의 중역 재생능력이 뛰어나다”고 과시하는듯한 세팅입니다. 참고로 보컬과 선율을 연주하는 악기의 대부분은 중역에서 소리를 냅니다. 고역과 저역도 결코 약하지 않고 시원하게 나옵니다.
ㅇ 오디오적 쾌감
– 케프는 특유의 명징한 소리와 오디오적 기교가 매우 뛰어난 스피커입니다.
– 같은 곡을 마그낫으로 재생해 보았는데, 해상력과 디테일에서 그리 밀리지 않습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ㅇ 질감
– 케프는 약간 뻣뻣하고 강성인 소리를 낸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저는 케프의 소리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하는데, 그러다가 다인오디오 XEO 4를 들으면 좀더 부드럽고 은은한 소리가 나기는 합니다.)
– 오히려 마그낫이 더 뻣뻣한 소리를 내는듯 합니다(번인이 덜 되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마그낫을 듣다가 케프를 들으니 상대적으로 소리가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ㅇ 다이나믹스
– 제 귀로는 케프에서 나는 드럼소리가 미묘하게 더 자연스럽고 반응성이 빠른듯 합니다. (“케프 내장앰프가 더 고급”이라는 스펙에서 오는 플라시보일 수도 있습니다.)
– 음악 전공한 친구의 말로는 마그낫이 힘이 더 좋은것 같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느낌이 다른가봅니다.
ㅇ 스테이징
– 케프는 동축유닛(Uni-Q driver) 특성상 음상이 정교하게 맺히고 스테이징이 자연스럽습니다. 하지만 그 장점을 제대로 인지하려면 큰 방에서 스피커와 거리를 상당히 띄워두고 들어야 할겁니다.
– 마그낫은 중역대가 강조되어서 그런지 악기들이 전반적으로 앞으로 나와있거나 가운데로 몰려있다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좁은 방에서 들을 경우 케프와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III. 결론
케프와 마그낫 모두 한정된 예산으로 기본기에 충실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액티브스피커입니다.
두 기기를 한 자리에 놓고 비교청취를 해보면 보면, 케프가 조금 더 예쁜 소리를 내준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서로 다른 공간에 각각의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다면, 제 귀에는 두 스피커 모두 훌륭한 소리로 들릴듯 합니다.
한편, 가격(신품가 기준 90만원 Vs 40만원) 및 connectivity(USB only Vs RCA + SPDIF + Bluetooth) 측면에서는 마그낫의 상품성이 더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입문자에게 어느 제품을 권하고 싶으냐고 제게 묻는다면
– PC-Fi 용도라면 케프를 중고 구매하든 마그낫을 신품 구매하든 둘 다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라고 대답하고
– 다른 소스기기와 연결할 용도라면 마그낫을 권할 것입니다.
사족입니다만, 액티브스피커의 선택지는 패시브스피커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다양하지 못합니다.
개인적으로 캐슬 워릭 3와 같이 통울림 있는 클래식한 스피커를 좋아하는데 그런 성향을 가진 액티브스피커 입문기를 아직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많은 제조사에서 다양한 액티브스피커 라인업을 갖추어주면 좋겠다는 개인적 바램을 갖고 있으며,
Multi Monitor 220 이라는 제품으로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혀 준 Magnat사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최고의 가성비 ! 입문형 액티브 스피커!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
반응형
가성비 왕! 입문형 액티브 스피커!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
사진 | 글, 연못구름
오랜 역사를 가진 독일 마그낫은 음향기기 분야에서 잘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마그낫은 2017년에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는데 최근 액티브 스피커인 멀티모니터 220을 출시했습니다.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은 50만 원 미만 대의 부담없는 가격에 앰프와 스피커가 일체형인 액티브 스피커로 가성비를 중시하는 PC-FI와 입문형 오디오를 찾는 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떤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패키징과 구성품!
안전하게 포장된 패키징과 파워케이블, 인터케이블, 리모콘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전면부 그릴은 안쪽에 자석이 제공되어서, 가볍게 갖다 대면 부착되는 방식입니다.
# 디자인과 기능!
단단한 느낌의 하우징은 MDF 소재를 사용하여서 가성비를 중시한 것을 알 수 있으며 공진을 잘 잡을 수 단단하게 설계되어 있으며, 바닥에는 고무발을 기본 제공하여서 미끄럼을 방지합니다.
다양한 아날로그와 디지털 입출력을 제공하며, 특히 턴테이블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PHONO 단자를 제공한다는 점은 50만 원대의 다른 액티브 스피커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차별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브우퍼 아웃단자를 제공하기 때문에 풍성한 저역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서브우퍼와 조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PC-FI를 위한 USB 입력단자를 제공하지 않는 점인데, 50만 원대의 액티브 스피커임을 고려해 볼 때 너무 큰 욕심을 기대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입문형 가격대의 액티브 스피커이지만, 사용된 부품은 충분히 신뢰할 수 있는 좋은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케이블은 오엘바흐 제품으로 고가의 케이블을 별도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를 보면 메인 스피커에 파워앰프와 네트워크가 탑재되어 있으며, 오른쪽 스피커는 단순한 패시브 스피커 역할을 합니다.
자석으로 부착되는 그릴은 필요할 때 쉽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의 크기는 W 178 H 298 D 235 로 다인오디오 XEO2와 비교해 보면 조금 더 큰 사이즈입니다.
그릴을 제거하면 25mm fmax 트위터와 화이트 색상 5인치 우퍼를 볼 수 있습니다.
돔 트위터를 개선한 fmax 트위터는 맑고 깨끗한 음색을 전달합니다.
FE 다이나믹 우퍼는 35Hz의 낮은 저역까지 재생하는데, 크기가 작은 북쉘프 스피커임을 고려할 때 상당히 낮은 저역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차별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리모컨!
전용 리모컨의 경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의 모든 기능을 리모컨에서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의 경우, 리모컨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에서 블루투스 페어링과 고음과 저역을 바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음악을 감상하는 도중에 집중력을 잃지 않으면서 원하는 음색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은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더라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 사운드 성향!
스피커를 테스트할 때에는 평소에 즐겨듣는 재즈, 클래식, 락, 메탈, 댄스 등 귀에 익숙한 노래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익숙한 음악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스피커의 특징을 잘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참고 포스팅 : 스피커를 어떻게 테스트하는가?
고역의 경우, 저가형 액티브 스피커에서 느낄 수 있는 막이 막혀있는 듯한 답답한 느낌이 없으며, 화사하거나 이쁜 고역이라기 보다는 비교적 맑고 시원한 느낌입니다.
음색은 따뜻함과 차가움 보다는 중립적인 고역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대부분의 유저가 고역에 불만을 느끼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역의 경우, 사이즈에 제한이 있는 북쉘프형임을 고려해 볼 때 예상보다 낮은 영역까지 재생합니다.
스피커와 스피커 사이의 좌우 무대감은 액티브 스피커임을 고려할 때 충분히 좋은 수준이며, 앞뒤 깊이감은 뒤쪽 보다는 앞쪽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크기 대비 낮은 영역의 저역을 제공하기 위한 세팅으로 인해서, 일부 음악에서는 풀어지는 듯한 저역을 느낄 수 있는데, 50만원대의 액티브 스피커임을 고려해 본다면 불만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의 특징과 장점 / 단점을 요약하면…
1) 실제 구입 가격이 50만원 미만에 구입할 수 있는 액티브 스피커!
2) 보스, B&Q, JBL 등 블루투스 기반의 홈시스템과 동가격대의 제품 비교시 월등한 사운드 재생능력!
3) 아날로그 및 디지털 연결을 위한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제공한다.
4) apt-X 고음질 코덱을 제공하기 때문에 무선 기반의 블루투스 스피커로 편하게 사용하기에 좋다!
5) 40watt 의 출력과 클래스 D 앰프 내장으로, 작은 방을 포함한 30평대의 거실에서 메인 스피커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6) 활용도가 높은 리모컨은 액티브 스피커의 진가를 발휘한다. (단, 리모컨을 분실하면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7) 단점으로는 USB 입력을 제공하지 않는데, 50만 원 미만의 제품임을 고려해 본다면 수긍할만하다.
8) 작은 사이즈 대비 35Hz의 낮은 저역을 재생하는 점이 좋지만, 약간 풀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연못구름은 가격 대비 성능(가성비)을 브랜드 인지도 보다 더욱 중요하게 평가합니다.
1) 종합 음질 (고역/중역/저역) 4 ★★★★☆ 2) 고역 4 ★★★★☆ 3) 중역 3 ★★★☆☆ 4) 저역 4 ★★★★☆ 5) 만듦새(내구성/품질) 3 ★★★☆☆ 6) 가격&가치(50만원 미만) 4 ★★★★☆ 7) 디자인 3 ★★★☆☆ 8) 블루투스 연결 3 ★★★☆☆ 9) 리모콘 등 사용자 편의성(UI/UX) 4 ★★★★☆ 10) 입출력 단자를 포함한 확장성 4 ★★★★☆
하이파이 오디오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이나 액티브 스피커를 처음 구입한다면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은 괜찮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이유라면 50만 원 미만의 경쟁력 높은 가격으로 앰프가 내장된 액티브 스피커로 공간을 덜 차지하는 점입니다.
특히 블루투스 기반의 홈 시스템의 음질에 불만을 가진 분들이라면 마그낫 멀티모니터는 무선 기반의 블루투스 스피커와 TV 와 연결된 사운드바 역할까지 겸할 수 있기 때문에 한대의 스피커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위시리스트에 넣어두시고 청음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음향기기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
마그낫 멀티 모니터스피커 220
이 세상에 없는 30만원대 풀옵션 고품질 스피커 !! 음질 끝장납니다. 20만원~40만원 미만대로 다양한 스피커 고민했는데, 말도 안되는 출력사양에 결국 구매 선택!! 가성비를 넘어서, 이 가격에 이정도 품질은 세상에 없을거에요. 탄탄한 저음이 35hz까지 힘 안들이고 나온다는건, 말 다한거죠. 고음 40khz까지 넉넉히 나오는것도 말 다한거죠. 그냥 고민 하지 말고 이걸로 사세요. 참고로 tv는 55인치 입니다. ( 대우루컴즈 하만카돈 55인치 : 쿠팡에서 샀어요 ) 현재 tv용 스피커로 사용하는데, 영화볼때 영화관에 있는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에요~
별점:5점 2019.05.19 박스 꽝 소리 굿 박스 상태 매우 안좋습니다.
소리 좋습니다 정말 밸런스가 좋네요.
패시브 스피커와 전원 케이블 외 다른 케이블들은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는 카나레 aux 잭이 남아서 그걸로 사용했습니다.
—————————————-
5월 21일 제품 받은지 4일만에
리모컨 인식 안함으로 구경만 하는 중입니다.
리모컨을 인식하지 않으니 아무것도 할 수 없네요.
아주 돌아버리겠네요…
———————————————-
쿠팡에서 교환 신청으로 진행했더니 묻고따지지않고 바로 새 상품을 보내주었습니다.
오히려 고장난 제 상품은 늦게가져가는군요.
한국에서 이런 서비스를 받게 될줄이야
쿠팡맨 사랑해요
———————————————-
해당 스피커의 볼륨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제작사가 의도적으로 스피커의 볼륨을 최적으로 맞춰놓았기 때문입니다.
워낙 플랫한 성향으로 볼륨이 부족할 경우 먹먹한 소리가 납니다.
볼륨 확보를 하더라도 고음이 먹먹하다면 트레블과 베이스를 2단계씩 올려주면 좀더 풍부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마그 낫 멀티 모니터 220 | \”심플한 디자인의 매력 Magnat 멀티모니터 220 리뷰\” ; 수형이와 규식이가 놀러왔어요 Ep07 21214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키워드에 대한 정보 마그 낫 멀티 모니터 220
다음은 Bing에서 마그 낫 멀티 모니터 220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심플한 디자인의 매력 Magnat 멀티모니터 220 리뷰\” ; 수형이와 규식이가 놀러왔어요 Ep07
- 멀티모니터220
- magnat multi monitor 220
- 블루투스 스피커
- 스피커 입문
- 액티브 스피커
- 입문자용 스피커
- 수형이
- 규식이
- 스피커 리뷰
\”심플한 #디자인의 #매력 #Magnat #멀티모니터 #220 #리뷰\” #; #수형이와 #규식이가 #놀러왔어요 #Ep07
YouTube에서 마그 낫 멀티 모니터 220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매력 Magnat 멀티모니터 220 리뷰\” ; 수형이와 규식이가 놀러왔어요 Ep07 | 마그 낫 멀티 모니터 220,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