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부침가루 없을 때 | (Sub)수제 만능 부침가루 만들기 L Homemade Korean Pancake Powder 192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부침가루 없을 때 | (Sub)수제 만능 부침가루 만들기 L Homemade Korean Pancake Powder 192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부침가루 없을 때 – (SUB)수제 만능 부침가루 만들기 l Homemade Korean pancake powder“?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sk.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sk.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요리볼까 시볼까 Cook \u0026 Rhyme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404회 및 좋아요 7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옥수수 전분, 베이킹 파우더를 넣어주는데요. 가루보다 덜할 수는 있지만 맛은 있습니다. 등 어느 것을 사용해도 맛에는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Table of Contents

부침가루 없을 때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SUB)수제 만능 부침가루 만들기 l Homemade Korean pancake powder – 부침가루 없을 때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시판용 부침가루와 비슷하게 수제로 만들었어요.
마지막에 시를 적었으니 꼭 끝까지 시청해 주세요.
간은 세지않고 간간하니 가루외에 다른 재료를 많이 넣으신다면 추가로 간을 하시거나 간장에 찍어드셔도 좋아요~

부침가루 재료
– 밀가루 : 150g
– 전분 : 20g
– 소금 : 3g
– 양파가루 : 3g
– 마늘가루 : 3g
– 후추 : 5번 톡톡
– 베이킹파우더 : 2g (옵션)

Pancake ingredients
-Flour: 150g
-Starch: 20g
-Salt: 3g
-Onion powder: 3g
-Garlic powder: 3g
-Pepper: Tap 5 times
-Baking powder: 2g (optional)
#부침가루만들기#수제부침가루#부침개

부침가루 없을 때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밀가루로 파전 만드는 법 (부침가루 없을때) – 네이버 블로그

밀가루로 파전 만드는 법 (부침가루 없을때). ​. 안녕하세요 예비맘 콩이에요❤. 부산은 비오기 직전까지만 해도 그렇게 덥더니.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5/3/2022

View: 3902

밀가루를 부침가루처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부침개를 해먹을려고 하는데 보통때는 부침가루를 이용해서 해먹는데 … 부침은 너무 질겨질듯하고요 그리고 박력분의 수제비는 맛이 없을거 같네요.

+ 더 읽기

Source: www.menupan.com

Date Published: 10/10/2021

View: 2793

부침가루 없을때 해물파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비오는날 술안주 …

부침가루대신 밀가루로만 부침개 어떻게하나요? ::: 82cook.com. … 부침가루없을때 대체가능한 방법으로 전 완성하기 : 네이버 블로그.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ppa.covadoc.vn

Date Published: 6/3/2022

View: 4438

부침가루대신 밀가루로만 부침개 어떻게하나요? ::: 82cook.com

저도 부침개 밀가루로 해요. … 마늘 넣고 수저로 대충 버무려 놓으세요. 시간이 지나면 물이 나와 있을 거에요. 그럼 거기에 밀가루 넣고 약간 되직하게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82cook.com

Date Published: 4/14/2021

View: 8920

부칠 때는 부침가루와 튀길 때는 튀김가루와 상의하세요. – 브런치

달라진 거라곤 튀김가루 대신 부침가루였건만 튀겨지는 게 아닌 부쳐지는 기분이 든다. 기름을 한껏 먹은듯한 야채튀김의 비주얼이 맘에 안 든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1/7/2022

View: 50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부침가루 없을 때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SUB)수제 만능 부침가루 만들기 l Homemade Korean pancake powder.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SUB)수제 만능 부침가루 만들기 l Homemade Korean pancake powder
(SUB)수제 만능 부침가루 만들기 l Homemade Korean pancake powder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부침가루 없을 때

  • Author: 요리볼까 시볼까 Cook \u0026 Rhyme
  • Views: 조회수 4,404회
  • Likes: 좋아요 71개
  • Date Published: 2020. 8. 2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nuRi_wdRznw

부침가루없을때 대체가능한 방법으로 전 완성하기

. 부침가루없을때 대체가능한 방법으로 전 완성하기 서울좋은치과병원 ・ URL 복사 본문 기타 기능 공유하기 신고하기 부침가루없을때 대체가능한 방법으로 전 완성하기 ​ ​ 우리나라에서는 명절이 되면 각종 먹거리를 가지고 전을 부쳐먹거나 튀겨 먹곤 합니다. ​ 명절이 아니더라도 가끔 집에서 별미로 전을 부쳐먹는 경우가 있는데 다른 음식에 비해 손이 많이 가지 않은 편이라 집에서 손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하지만 전을 해 먹기 위해 모든 준비를 다 했는데 부침가루가 없다면 대체할 수 있는 재료가 있을까요? ​ ​ ​ ​ 만약 집에 부침가루가 없다면 밀가루를 사용 하면 됩니다. 별다른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밀가루에 소금으로 약간 간을 해준 후 부침 가루를 대신해 줄 수 있는데요. ​ 만약 달걀이 있다면 밀가루에 날달걀 하나를 깨 넣어주면 더욱 맛있게 전을 부쳐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부침가루 대신 밀가루를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부침가루의 주재료가 밀가루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 ​ ​ 부침가루에는 전을 부쳐먹었을 때 바삭함을 살리고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 베이킹 파우더와 양파 분말, 감자 전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때문에 부침가루 대신 밀가루를 사용해도 전혀 이상이 없고, 소금과 후추 등으로 간을 먼저 해준 후 찹쌀가루를 조금 넣어도 부침 가루와 같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 반대로 튀김가루를 사용해야 하는데 튀김 가루가 없다면 이 때도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대용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 ​ ​ ​ 튀김가루의 경우에도 부침가루와 같이 주재료 성분이 밀가루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 만약 튀김을 해야 하는데 튀김가루가 없다면 밀가루에 바삭한 맛을 돋구기 위해 쌀가루나 옥수수 전분, 베이킹 파우더를 넣어주는데요. ​ 여기에 간을 해주기 위해 소금, 후추, 마늘 분말을 추가로 넣어준다면 바삭한 맛은 튀김 가루보다 덜할 수는 있지만 맛은 있습니다. ​ ​ ​ ​ 즉 전을 부칠 때 밀가루나 튀김가루, 부침가루 등 어느 것을 사용해도 맛에는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 전을 부칠 때 밀가루, 부침가루, 밀가루+부침가루 이렇게 3가지 경우 중 많이 선택하여 전을 부쳐 먹을 것 같은데 이는 만드는 과정과 사용되는 재료, 불 사용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바삭하게 만드는 것은 밀가루여도 불 조절을 잘 하고 기름을 잘 사용하면 밀가루로도 충분히 맛있는 전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 ​ ​ 인쇄

밀가루로 파전 만드는 법 (부침가루 없을때)

파전 만드는 법 저의 레시피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에요~

파와 재료들을 반죽과 섞지 않고 위에 뿌려줘요

쪽짜(?)로 반죽을 조금씩 덜어 뿌려주세요

저걸 사투리로는 쪽짜라고 하는대

표준어는 뭐죠? 작은 국자라고 해야하나용?ㅋㅋ

부침가루 없이 해물 부추전 실패없이 만들기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부침가루 없을 때 | 부침가루 없을때 해물파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비오는날 술안주로 딱 [Seafood Pajeon] 258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부침가루 없을 때 – 부침가루 없을때 해물파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비오는날 술안주로 딱 [Seafood Pajeon]“?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covadoc.vn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covadoc.vn/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밥상차려주는남자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1,906회 및 좋아요 21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옥수수 전분, 베이킹 파우더를 넣어주는데요. 가루보다 덜할 수는 있지만 맛은 있습니다. 등 어느 것을 사용해도 맛에는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해물파전 #Seafood Pajeon #술안주 #밥차남

비오는날 막걸리와 잘 어울리는 해물파전 만들었어요~~

재료

밀가루 6T

전분가루 3T

소금 1/4T

다시다 1/4T

설탕 1/4T

오징어 1마리

새우 5마리

쪽파

고추

달걀

1.식용유를 두르고 쪽파를 익혀줍니다

2.익은 쪽파에 전반죽을 넣어 골고루 눌러줍니다

3.해물과 고추를 올리고 전반죽을 좀더 넣어 천천히 익혀줍니다

4.뒤집어 준 후 반대편을 익혀줍니다

5.다시 뒤집어 계란을 풀어주고 고추기름을 넣어줍니다

6.뒤집어서 계란을 익혀주면 끝.

맛있게 드세용~~~

I made a seafood exhibition that went well with makgeolli on a rainy day.

Material

Flour 6T

Starch powder 3T

Salt 1/4T

Reused 1/4T

Sugar 1/4T

1 squid

5 prawns

Chives

Pepper

Egg

1.I put cooking oil and cook the parquet

2.Put the batter on the ripe cloves and press evenly.

3. Add seawater and pepper and add more batter and slowly cook

4.Turn it over and cook the other side

5.Turn the eggs over again and add the pepper oil

6.Turn the eggs over and cook.

Deliciously for desse…

문의 [email protected]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KRyhheRuLLDGuUn2YoFFFQ

인플루언서 홈https://in.naver.com/babchanam

네이버블로그 http://naver.me/5NCRhgap

네이버tv http://naver.me/x5Kon7wK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abchanam/

밀가루로 파전 만드는 법 (부침가루 없을때). ​. 안녕하세요 예비맘 콩이에요❤. 부산은 비오기 직전까지만 해도 그렇게 덥더니.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9/2022

View: 7494

부침개를 해먹을려고 하는데 보통때는 부침가루를 이용해서 해먹는데 … 부침은 너무 질겨질듯하고요 그리고 박력분의 수제비는 맛이 없을거 같네요.

+ 더 읽기

Source: www.menupan.com

Date Published: 8/9/2021

View: 1460

부침가루대신 밀가루로만 부침개 어떻게하나요? ::: 82cook.com. Article author: www.82cook.com; Reviews from users: 4599 ⭐ Ratings; Top rated: …

+ 여기를 클릭

Source: 1111.com.vn

Date Published: 11/14/2021

View: 9380

부침가루는 밀가루 중력분에 소금과 설탕, 전분과 베이킹파우더 등을 약간씩 섞어서 부침 요리에 꼭 맞게 나온 제품이에요. 밀가루보다 조금 더 누런색을 …

+ 여기를 클릭

Source: pnshop.co.kr

Date Published: 10/11/2021

View: 1568

저도 부침개 밀가루로 해요. … 마늘 넣고 수저로 대충 버무려 놓으세요. 시간이 지나면 물이 나와 있을 거에요. 그럼 거기에 밀가루 넣고 약간 되직하게 …

+ 더 읽기

Source: www.82cook.com

Date Published: 4/5/2021

View: 1918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부침가루 없을때 해물파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비오는날 술안주로 딱 [Seafood Pajeon].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왜! 부추전에 뭘 자꾸 넣어? 그래서 만들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만드는 [부추전] Leek Pancake

왜! 부추전에 뭘 자꾸 넣어? 그래서 만들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만드는 [부추전] Leek Pancake

부침가루없을때 대체가능한 방법으로 전 완성하기 : 네이버 블로그

Article author: blog.naver.com

Reviews from users: 46217 Ratings

Ratings Top rated: 4.4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부침가루없을때 대체가능한 방법으로 전 완성하기 : 네이버 블로그 Updating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부침가루없을때 대체가능한 방법으로 전 완성하기 : 네이버 블로그 Updating

Table of Contents: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는 파일입니다

작성자 이외의 방문자에게는 이용이 제한되었습니다

부침가루없을때 대체가능한 방법으로 전 완성하기 : 네이버 블로그

Read More

밀가루로 파전 만드는 법 (부침가루 없을때) : 네이버 블로그

Article author: m.blog.naver.com

Reviews from users: 46458 Ratings

Ratings Top rated: 3.1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밀가루로 파전 만드는 법 (부침가루 없을때) : 네이버 블로그 밀가루로 파전 만드는 법 (부침가루 없을때). ​. 안녕하세요 예비맘 콩이에요❤. 부산은 비오기 직전까지만 해도 그렇게 덥더니.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밀가루로 파전 만드는 법 (부침가루 없을때) : 네이버 블로그 밀가루로 파전 만드는 법 (부침가루 없을때). ​. 안녕하세요 예비맘 콩이에요❤. 부산은 비오기 직전까지만 해도 그렇게 덥더니.

Table of Contents:

카테고리 이동

따뜻한 당신에게 오늘도 감사해

이 블로그

새댁의 허접 cook

카테고리 글

카테고리

이 블로그

새댁의 허접 cook

카테고리 글

밀가루로 파전 만드는 법 (부침가루 없을때) : 네이버 블로그

Read More

세상쉬운 부침가루, 튀김가루 만들기

Article author: eunicejojo.tistory.com

Reviews from users: 38590 Ratings

Ratings Top rated: 4.7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세상쉬운 부침가루, 튀김가루 만들기 대신 간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소금은 꼭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럼 반죽을 만들 때 물은 얼마나 넣어야 할까요? 보통 1:1.5의 비율로 넣으시면 좋습니다.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세상쉬운 부침가루, 튀김가루 만들기 대신 간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소금은 꼭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럼 반죽을 만들 때 물은 얼마나 넣어야 할까요? 보통 1:1.5의 비율로 넣으시면 좋습니다. 혹시 집에 부침가루나 튀김가루가 없으신가요? 아니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부침가루나 튀김가루를 쓰기 찝찝해서 직접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아주 간..

Table of Contents:

1 부침가루 만들기

태그

관련글

댓글0

티스토리툴바

세상쉬운 부침가루, 튀김가루 만들기

Read More

부침가루 없이 해물 부추전 실패없이 만들기

Article author: www.10000recipe.com

Reviews from users: 39732 Ratings

Ratings Top rated: 3.2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부침가루 없이 해물 부추전 실패없이 만들기 Updating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부침가루 없이 해물 부추전 실패없이 만들기 Updating 부침가루 없이 해물 부추전 실패없이 만들기 부침가루가 없을때 튀김가루와 밀가루만으로도 바삭하고 맛있는 부추전이 가능해요! 여기서 저는 딸과 같이 먹어야 하는 부침개라 미리 청양고추를 넣으면 아이가 먹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반죽은 맵지 않게 하면서 구울 때 다진 청양고추를 골고루 뿌려서 구워요! 그러면 어른은 매콥한 부침개가 되고, 아이는 담백하고 바삭한 부침개를 먹을 수 있답니다. [재료] 튀김가루 2/1컵, 밀가루 2/1컵, 물 1컵, 조갯살 작은 1팩, 양파 2/1개, 부추 2주먹 정도, 당근 3/1개, 후추 조금, 소금 1t 먼저 튀김가루 2/1컵 밀가루 2/1컵을 넣고 물 1컵을 넣어 계속해서 저어 반죽물을 만들어주세요. 조갯살은 작은 1팩을 사용했는데, 통째로 넣어버리면 씹히는 맛이 없어서 저는 잘게 다져서 넣어줬고, 양파는 2/1을 채 썰어 넣은 뒤, 깨끗하게 손질한 부추는 5cm 정도 크기로 잘라 넣어주시면 됩니다! 예쁜 색을 더해주기 위해서는 당근이 필수잖아요. 당근 3/1 정도 채 썰어서 넣어주고, 튀김가루만 사용할 경우에는 간이 되어서 따로 안 해도 되는데 저는 반반 섞었기 때문에 소금 1t 스푼과 후추를 톡톡 뿌렸어요. 반죽이 만들어지면 미리 가열해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얇게 펴주세요. 타지않도록 약불에 은은하게 구워주면 끝! 막걸리가 생각나는 해물 부추전! 부침가루로 했을 때 보다 튀김가루가 들어가서 그런지 겉바 안촉 부침개 완성!부침가루 없이 해물 부추전 실패없이 만들기 부침가루가 없을때 튀김가루와 밀가루만으로도 바삭하고 맛있는 부추전이 가능해요! 여기서 저는 딸과 같이 먹어야 하는 부침개라 미리 청양고추를 넣으면

아이가 먹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반죽은 맵지 않게 하면서 구울 때 다진 청양고추를 골고루 뿌려서 구워요!

그러면 어른은 매콥한 부침개가 되고, 아이는 담백하고 바삭한 부침개를 먹을 수 있답니다. [재료] 튀김가루 2/1컵, 밀가루 2/1컵, 물 1컵, 조갯살 작은 1팩, 양파 2/1개, 부추 2주먹 정도, 당근 3/1개, 후추 조금, 소금 1t 먼저 튀김가루 2/1컵 밀가루 2/1컵을 넣고 물 1컵을 넣어 계속해서 저어 반죽물을 만들어주세요. 조갯살은 작은 1팩을 사용했는데,

통째로 넣어버리면 씹히는 맛이 없어서

저는 잘게 다져서 넣어줬고, 양파는 2/1을 채 썰어 넣은 뒤, 깨끗하게 손질한 부추는 5cm 정도 크기로 잘라 넣어주시면 됩니다! 예쁜 색을 더해주기 위해서는 당근이 필수잖아요.

당근 3/1 정도 채 썰어서 넣어주고, 튀김가루만 사용할 경우에는 간이 되어서 따로 안 해도 되는데

저는 반반 섞었기 때문에 소금 1t 스푼과 후추를 톡톡 뿌렸어요. 반죽이 만들어지면 미리 가열해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얇게 펴주세요. 타지않도록 약불에 은은하게 구워주면 끝! 막걸리가 생각나는 해물 부추전!

부침가루로 했을 때 보다 튀김가루가 들어가서 그런지

겉바 안촉 부침개 완성!

아이가 먹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반죽은 맵지 않게 하면서 구울 때 다진 청양고추를 골고루 뿌려서 구워요! 그러면 어른은 매콥한 부침개가 되고, 아이는 담백하고 바삭한 부침개를 먹을 수 있답니다. [재료] 튀김가루 2/1컵, 밀가루 2/1컵, 물 1컵, 조갯살 작은 1팩, 양파 2/1개, 부추 2주먹 정도, 당근 3/1개, 후추 조금, 소금 1t 먼저 튀김가루 2/1컵 밀가루 2/1컵을 넣고 물 1컵을 넣어 계속해서 저어 반죽물을 만들어주세요. 조갯살은 작은 1팩을 사용했는데, 통째로 넣어버리면 씹히는 맛이 없어서 저는 잘게 다져서 넣어줬고, 양파는 2/1을 채 썰어 넣은 뒤, 깨끗하게 손질한 부추는 5cm 정도 크기로 잘라 넣어주시면 됩니다! 예쁜 색을 더해주기 위해서는 당근이 필수잖아요. 당근 3/1 정도 채 썰어서 넣어주고, 튀김가루만 사용할 경우에는 간이 되어서 따로 안 해도 되는데 저는 반반 섞었기 때문에 소금 1t 스푼과 후추를 톡톡 뿌렸어요. 반죽이 만들어지면 미리 가열해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얇게 펴주세요. 타지않도록 약불에 은은하게 구워주면 끝! 막걸리가 생각나는 해물 부추전! 부침가루로 했을 때 보다 튀김가루가 들어가서 그런지 겉바 안촉 부침개 완성! Table of Contents:

부침가루 없이 해물 부추전 실패없이 만들기

Read More

밀가루를 부침가루처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맛집 정보 검색 NO.1 사이트, 메뉴판닷컴 :: 맛집 정보가 가득

Article author: www.menupan.com

Reviews from users: 36847 Ratings

Ratings Top rated: 3.1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밀가루를 부침가루처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맛집 정보 검색 NO.1 사이트, 메뉴판닷컴 :: 맛집 정보가 가득 부침개를 해먹을려고 하는데 보통때는 부침가루를 이용해서 해먹는데 … 부침은 너무 질겨질듯하고요 그리고 박력분의 수제비는 맛이 없을거 같네요.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밀가루를 부침가루처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맛집 정보 검색 NO.1 사이트, 메뉴판닷컴 :: 맛집 정보가 가득 부침개를 해먹을려고 하는데 보통때는 부침가루를 이용해서 해먹는데 … 부침은 너무 질겨질듯하고요 그리고 박력분의 수제비는 맛이 없을거 같네요. 메뉴판닷컴,menupan,요리검색,요리찾기,요리,요리질문,요리추천,집들이,상차림,레시피질문,레시피,요리방법,요리노하우,

Table of Contents:

밀가루를 부침가루처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맛집 정보 검색 NO.1 사이트, 메뉴판닷컴 :: 맛집 정보가 가득

Read More

부침가루대신 밀가루로만 부침개 어떻게하나요? ::: 82cook.com

Article author: www.82cook.com

Reviews from users: 4599 Ratings

Ratings Top rated: 4.9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부침가루대신 밀가루로만 부침개 어떻게하나요? ::: 82cook.com 저도 부침개 밀가루로 해요. … 마늘 넣고 수저로 대충 버무려 놓으세요. 시간이 지나면 물이 나와 있을 거에요. 그럼 거기에 밀가루 넣고 약간 되직하게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부침가루대신 밀가루로만 부침개 어떻게하나요? ::: 82cook.com 저도 부침개 밀가루로 해요. … 마늘 넣고 수저로 대충 버무려 놓으세요. 시간이 지나면 물이 나와 있을 거에요. 그럼 거기에 밀가루 넣고 약간 되직하게 …

Table of Contents:

목차

주메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최근 많이 읽은 글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정책 및 방침

부침가루대신 밀가루로만 부침개 어떻게하나요? ::: 82cook.com

Read More

밀가루 vs 부침가루 vs 튀김가루 vs 전분가루 차이(ft. 꿀비율) – 풍년살림몰

Article author: pnshop.co.kr

Reviews from users: 20497 Ratings

Ratings Top rated: 4.4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밀가루 vs 부침가루 vs 튀김가루 vs 전분가루 차이(ft. 꿀비율) – 풍년살림몰 요린이라면 부침개에 도전할 때마다 항상 궁금했던 한 가지가 있을 거예요. 대체 밀가루 종류는 왜 이렇게 많고, 부침가루나 튀김가루는 왜 있는 걸까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밀가루 vs 부침가루 vs 튀김가루 vs 전분가루 차이(ft. 꿀비율) – 풍년살림몰 요린이라면 부침개에 도전할 때마다 항상 궁금했던 한 가지가 있을 거예요. 대체 밀가루 종류는 왜 이렇게 많고, 부침가루나 튀김가루는 왜 있는 걸까 … BEST / 특가상품 / 리퍼브 / 풍년살림 / 렌탈상품PN풍년, 풍년살림, 렌탈상품, 리퍼브, 특가상품, 압력솥, 냄비, 프라이팬, 주방가전, 주방소품, 부품

Table of Contents:

밀가루 vs 부침가루 vs 튀김가루 vs 전분가루 차이(ft. 꿀비율) – 풍년살림몰

Read More

부침가루 없이도 맛있다, 김치전~

Article author: greenhrp.tistory.com

Reviews from users: 48682 Ratings

Ratings Top rated: 4.1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부침가루 없이도 맛있다, 김치전~ 보통은 부침가루로 전을 많이 하시더군요^^, 식당에서는 당연히 그러하구요. 그런데, 저는 부침가루 (혹은 튀김가루 )는 사용하지 않는답니다.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부침가루 없이도 맛있다, 김치전~ 보통은 부침가루로 전을 많이 하시더군요^^, 식당에서는 당연히 그러하구요. 그런데, 저는 부침가루 (혹은 튀김가루 )는 사용하지 않는답니다. 간단한 밤참으로 김치전을 했습니다. 너무 오랫만에 만들어보는 밤참입니다. 요즘 밤에는 뭘 잘 안해서 먹는데.. 요리하다 남은 오징어반마리도 있구, 묵은지도 꺼내놓은것이 있어서 요정도의 양으로 만들었답니..

Table of Contents:

태그

‘겨울철요리늦겨울’ Related Articles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

태그

검색

전체 방문자

티스토리툴바

부침가루 없이도 맛있다, 김치전~

Read More

튀김가루 부침가루 차이 – SOLO LIFELOG

Article author: ddoblog.com

Reviews from users: 22526 Ratings

Ratings Top rated: 3.3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튀김가루 부침가루 차이 – SOLO LIFELOG 어릴적 엄마나 할머니가 튀김이나 부침개를 만들때는 일반 밀가루로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 튀김가루가 없을때 부침가루를 대신 써도 될까?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튀김가루 부침가루 차이 – SOLO LIFELOG 어릴적 엄마나 할머니가 튀김이나 부침개를 만들때는 일반 밀가루로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 튀김가루가 없을때 부침가루를 대신 써도 될까? 어릴적 엄마나 할머니가 튀김이나 부침개를 만들때는 일반 밀가루로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요즘은 튀김, 부침개 등 용도에 맞게 튀김가루와 부침가루를 구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워낙..

Table of Contents:

튀김가루 부침가루 차이 – SOLO LIFELOG

Read More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410+ tips for you.

부침가루없을때 대체가능한 방법으로 전 완성하기

. 부침가루없을때 대체가능한 방법으로 전 완성하기 서울좋은치과병원 ・ URL 복사 본문 기타 기능 공유하기 신고하기 부침가루없을때 대체가능한 방법으로 전 완성하기 ​ ​ 우리나라에서는 명절이 되면 각종 먹거리를 가지고 전을 부쳐먹거나 튀겨 먹곤 합니다. ​ 명절이 아니더라도 가끔 집에서 별미로 전을 부쳐먹는 경우가 있는데 다른 음식에 비해 손이 많이 가지 않은 편이라 집에서 손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하지만 전을 해 먹기 위해 모든 준비를 다 했는데 부침가루가 없다면 대체할 수 있는 재료가 있을까요? ​ ​ ​ ​ 만약 집에 부침가루가 없다면 밀가루를 사용 하면 됩니다. 별다른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밀가루에 소금으로 약간 간을 해준 후 부침 가루를 대신해 줄 수 있는데요. ​ 만약 달걀이 있다면 밀가루에 날달걀 하나를 깨 넣어주면 더욱 맛있게 전을 부쳐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부침가루 대신 밀가루를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부침가루의 주재료가 밀가루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 ​ ​ 부침가루에는 전을 부쳐먹었을 때 바삭함을 살리고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 베이킹 파우더와 양파 분말, 감자 전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때문에 부침가루 대신 밀가루를 사용해도 전혀 이상이 없고, 소금과 후추 등으로 간을 먼저 해준 후 찹쌀가루를 조금 넣어도 부침 가루와 같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 반대로 튀김가루를 사용해야 하는데 튀김 가루가 없다면 이 때도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대용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 ​ ​ ​ 튀김가루의 경우에도 부침가루와 같이 주재료 성분이 밀가루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 만약 튀김을 해야 하는데 튀김가루가 없다면 밀가루에 바삭한 맛을 돋구기 위해 쌀가루나 옥수수 전분, 베이킹 파우더를 넣어주는데요. ​ 여기에 간을 해주기 위해 소금, 후추, 마늘 분말을 추가로 넣어준다면 바삭한 맛은 튀김 가루보다 덜할 수는 있지만 맛은 있습니다. ​ ​ ​ ​ 즉 전을 부칠 때 밀가루나 튀김가루, 부침가루 등 어느 것을 사용해도 맛에는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 전을 부칠 때 밀가루, 부침가루, 밀가루+부침가루 이렇게 3가지 경우 중 많이 선택하여 전을 부쳐 먹을 것 같은데 이는 만드는 과정과 사용되는 재료, 불 사용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바삭하게 만드는 것은 밀가루여도 불 조절을 잘 하고 기름을 잘 사용하면 밀가루로도 충분히 맛있는 전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 ​ ​ 인쇄

세상쉬운 부침가루, 튀김가루 만들기

반응형 혹시 집에 부침가루나 튀김가루가 없으신가요? 아니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부침가루나 튀김가루를 쓰기 찝찝해서 직접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아주 간단하게 만든 방법부터 시중에서 파는 부침가루나 튀김가루처럼 만드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릴게요. 1. 부침가루 만들기 시중에서 판매하는 부침가루에는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 원재료명 : 중력분 밀가루, 전분, 베이킹 파우더, 소금, 후추, 설탕, 마늘 분말, 양파 분말 1) 초간단 방법 : 밀가루와 소금을 사용하는 방법 부침가루도 없는데 저런 재료들이 어디 있어?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방법입니다. 만약 밀가루도 중력분이 없다면 그냥 집에 있는 어떤 밀가루도 좋으니 사용해보세요. 대신 간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소금은 꼭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럼 반죽을 만들 때 물은 얼마나 넣어야 할까요? 보통 1:1.5의 비율로 넣으시면 좋습니다. 만약 밀가루를 1컵을 사용했다면 물은 1컵 반 정도입니다. 하지만 재료에 따라 물이 많이 생기는 것들도 있으니 농도를 봐가면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2) 시중에서 파는 부침가루처럼 만드는 방법 만약 제대로 만드시고 싶다면 재료를 사러 나가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한번 사다 놓으면 오래오래 두고 활용할 수 있는 재료들이니 이참에 구입하시는 것도 생각해보세요. 나를 위해 우리 가족을 위해 더 건강하게 만들 수 있으니까요. ▶ 재료 : 중력분 밀가루 150g, 감자전분 20g, 소금 3g, 양파가루 3g, 마늘가루 3g, 베이킹파우더 2g, 후추 약간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위 재료들은 모두 정량대로 섞어주기만 하면 완성되기 때문입니다. 모든 재료가 골고루 섞이도록 꼼꼼하게 섞어주세요. 그리고 마찬가지로 부침가루와 물의 비율은 1:1.5 정도면 적절합니다. 보관은 어떻게 할까요? 냄새가 스며들지 못하게 밀봉해서 냉장고나 냉동실에 넣어두고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혹시 더 바삭하게 드시고 싶다면, 부침개를 부치기 바로 직전에 빵가루를 본인의 기호에 맞게 적당량 넣어보세요. 미리 넣으면 빵가루가 수분을 다 흡수해버리므로 꼭 직전에 넣어 섞어준 다음 바로 부쳐주세요. 빵가루를 넣는다고 물을 더 넣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돈까스 만들때 밀가루와 계란을 입히고 마지막에 빵가루를 입히지요? 이 원리와 같습니다. 결국 부침개의 겉부부분을 빵가루로 마무리해서 바삭하게 튀겨주는것이랍니다. 바삭한 부침개를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2. 튀김가루 만들기 튀김가루도 부침가루의 성분과 거의 비슷합니다. 단, 밀가루가 중력분이 아닌 박력분이 사용됩니다. 1) 초간단 방법 : 박력분 밀가루, 감자전분, 소금만 있으면 됩니다. 박력분 밀가루가 있다면 꼭 박력분을 활용해주세요. 다목적용으로 사용해도 가능하지만 박력분이 더 바삭한 식감을 준답니다. 튀김의 생명은 먹을 때마다 느껴지는 바삭함 이니까요. 밀가루와 전분은 3:1이 적당하며 소금은 약간만 넣으시면 됩니다. 약간이라고 하니 애매한가요? 만약 밀가루와 전분을 섞은 양이 100g이라면 2g을 넣으시면 좋습니다. 물은 얼마나 넣을까요? 1:1 이 좋습니다. 만약 계란을 넣으려고 하신다면 계란도 물이라고 생각하시고 양을 조절해주세요. 즉, 계란을 넣은다면 물의 양을 그만큼 줄여야 너무 질어지지 않습니다. 2) 시중에서 파는 튀김가루처럼 만드는 방법 ▶ 재료 : 박력분 밀가루 150g, 전분 20g, 쌀가루 20g, 소금 3g, 양파가루 2g, 마늘가루 2g, 베이킹파우더 2.5g, 후추 약간 이 방법 역시 모든 재료를 한데 섞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꼼꼼하게 잘 섞어주세요. 부침가루와 마찬가지로 냄새가 스며들지 못하게 밀폐용기에 넣거나 밀봉해서 냉장고나 냉동실에 넣어두고 사용하세요. 튀김가루와 물의 양은 1:1 ~ 2:3입니다. 3. 부침개나 튀김 할 때 꼭 계란을 넣어야 할까요? 왜 넣는 거지요? 1) 튀김을 할 때는 계란 흰자만 넣어주세요. 튀김을 바삭하게 하기 위해서는 달걀흰자가 도움이 됩니다. 흰자는 노른자보다 수분의 함량이 많아 튀길 때 수분이 공기 중으로 증발하게 됩니다. 그렇게 수분이 빠져나간 공간은 빈상태가 되어 바삭한 식감을 주게 되는데요. 하지만 노른자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수분은 상대적으로 적어서 바삭한 식감을 내는 데는 적합하지 않으니 귀찮더라도 꼭 흰자만 분리해서 넣어주세요. 2) 부침개에는 노른자 흰자를 모두 사용하세요. 부침개도 바삭하면 맛있지만 바삭함을 기대하고 먹는 음식은 아닙니다. 그리고 부침개의 특성상 튀김보다 요리시간이 길어 몇 장 부치다 보면 금세 바삭함이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부침개에는 노른자, 흰자 어떤 것을 사용하든 상관없습니다. 단지 달걀노른자와 흰자를 모두 넣으면 영양적으로, 좋고 맛도 향상되며 부침개가 찢어지는 일도 줄어든답니다. 부침가루, 튀김가루, 밀가루, 빵가루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을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밀가루, 부침가루, 튀김가루, 빵가루 차이는?-밀가루로 부침가루, 튀김가루 만드는 방법 반응형

부침가루대신 밀가루로만 부침개 어떻게하나요? ::: 82cook.com

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 ‘12.11.9 10:50 PM (119.67.xxx.202) 밀가루로만 하면 맛이 좀 없긴 하죠. 근데 계란 안 넣어도 농도 대충 해도 전 잘 되던데…. 2. 아마 ‘12.11.9 11:00 PM (122.34.xxx.30) 농도가 안 맞아서 그럴 거에요. 요즘도 요리 고수들은 부침가루 안 쓰고 밀가루로만 부침개하더라고요. 그게 맛이 깨끗하다고. 농도를 평소보다 더 되게 잡아 해보세요~ 참, 밀가루 부침개는 뒤집개로 꾹꾹 많이 눌러줘야 쫄깃해져요. 3. … ‘12.11.9 11:06 PM (180.64.xxx.239) 저도 부침개 밀가루로 해요. 일단 채소에 소금과 후추 조금, 설탕은 손끝으로 한꼬집 정도 넣고 마늘 넣고 수저로 대충 버무려 놓으세요. 시간이 지나면 물이 나와 있을 거에요. 그럼 거기에 밀가루 넣고 약간 되직하게 반죽하세요. 물 넣지 마시구요. 그럼 채소 듬뿍 들어간 맛있는 부침개 할 수 있어요. 쫄깃하게 하려면 밀가루에 소금만 넣고 반죽해서 1시간 이상 지난 다음에 채소 썰어 넣고 바로 부쳐 먹으시면 되요. 4. ㅡㅡ ‘12.11.9 11:10 PM (116.41.xxx.146) 저희 엄만 밀가루로해요 호박부침개 김치부침개 부추부침개.. 그게 엄마표인가요 너무 맛있어요 집에 와서 해먹음 그맛이 안나요 5. woawoa ‘12.11.9 11:21 PM (180.69.xxx.112) 강력분절대 안되요 갈수록 되져서 붙임을 할수가 없어요 저도 새댁때는 붙임가루 썼었는데 여러가지 노하우가 생기면서는 밀가루 사용합니다 저의 허접한 비법은 김치붙임을 할때는 설탕을 조금 넣구요 간은 새우젓으로 합니다 새우젓간한 붙임 이상할것 같지만 의외로 맛나요 6. 또마띠또 ‘12.11.9 11:30 PM (118.35.xxx.47) 간을 멸치액젓으로 해보세요 감칠맛나요. 7. 한번도 ‘12.11.10 1:18 AM (121.139.xxx.178) 부침가루 써본적이 없어서 그냥 밀가루로 먹기시작하면 괜찮아요 부침가루가 맛있는 이유는 이것 저것 조미료 때문이라 밀가루에 필요하면 계란넣고 필요한 재료등 야채나 김치 오징어 따위넣고 부쳐주면 맛있습니다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부침가루 없을 때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부침가루 없을때 튀김가루, 부침가루 없으면, 부침가루 밀가루 차이, 부침가루 밀가루 전분 비율, 부침가루 비율, 부침가루 사용법, 부침가루 영어로, 부침개 부침가루

부침가루대신 밀가루로만 부침개 어떻게하나요? ::: 82cook.com

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 ‘12.11.9 10:50 PM (119.67.xxx.202) 밀가루로만 하면 맛이 좀 없긴 하죠.

근데 계란 안 넣어도 농도 대충 해도 전 잘 되던데….

2. 아마 ‘12.11.9 11:00 PM (122.34.xxx.30) 농도가 안 맞아서 그럴 거에요. 요즘도 요리 고수들은 부침가루 안 쓰고 밀가루로만 부침개하더라고요. 그게 맛이 깨끗하다고. 농도를 평소보다 더 되게 잡아 해보세요~

참, 밀가루 부침개는 뒤집개로 꾹꾹 많이 눌러줘야 쫄깃해져요.

3. … ‘12.11.9 11:06 PM (180.64.xxx.239) 저도 부침개 밀가루로 해요.

일단 채소에 소금과 후추 조금, 설탕은 손끝으로 한꼬집 정도 넣고

마늘 넣고 수저로 대충 버무려 놓으세요.

시간이 지나면 물이 나와 있을 거에요.

그럼 거기에 밀가루 넣고 약간 되직하게 반죽하세요.

물 넣지 마시구요.

그럼 채소 듬뿍 들어간 맛있는 부침개 할 수 있어요.

쫄깃하게 하려면 밀가루에 소금만 넣고 반죽해서 1시간 이상 지난 다음에

채소 썰어 넣고 바로 부쳐 먹으시면 되요.

4. ㅡㅡ ‘12.11.9 11:10 PM (116.41.xxx.146) 저희 엄만 밀가루로해요

호박부침개 김치부침개 부추부침개..

그게 엄마표인가요 너무 맛있어요

집에 와서 해먹음 그맛이 안나요

5. woawoa ‘12.11.9 11:21 PM (180.69.xxx.112) 강력분절대 안되요 갈수록 되져서 붙임을 할수가 없어요 저도 새댁때는 붙임가루 썼었는데 여러가지 노하우가 생기면서는 밀가루 사용합니다 저의 허접한 비법은 김치붙임을 할때는 설탕을 조금 넣구요 간은 새우젓으로 합니다 새우젓간한 붙임 이상할것 같지만 의외로 맛나요

6. 또마띠또 ‘12.11.9 11:30 PM (118.35.xxx.47) 간을 멸치액젓으로 해보세요 감칠맛나요.

7. 한번도 ‘12.11.10 1:18 AM (121.139.xxx.178) 부침가루 써본적이 없어서

그냥 밀가루로 먹기시작하면

괜찮아요

부침가루가 맛있는 이유는 이것 저것 조미료 때문이라

밀가루에 필요하면 계란넣고

필요한 재료등 야채나 김치 오징어 따위넣고 부쳐주면 맛있습니다

부칠 때는 부침가루와 튀길 때는 튀김가루와 상의하세요.

저녁 늦은 시간 작가님의 야채튀김 한 접시가 톡방에 올라온다. 그 시간 야채튀김은 나랑 거리가 멀기도 가깝기도 한 사이. 첫째 아이는 유독 야채튀김을 좋아하기에 사진을 보는 순간 묵혀두었던 커다란 고구마가 생각났다. 냉장고 안을 스캔해보니 당근에 양파, 대파도 눈에 보이니 조합은 딱이다. 그래 낼 오후엔 야채를 튀겨야겠단 생각이 문득 들게 한 사진이었으니…

다소 쭈글 거리는 큰 고구마를 잡았다. 감자 깎는 칼로 이리저리 돌려가며 깎아보니, 거뭇거뭇 고구마가 공기를 만나자마자 까매진다. 오랫동안 방치한 내 탓이기도 하거니와 오늘 고구마는 새로 태어나주는 걸로 부지런히 썰어본다. 양파도 적당히 썰어보고, 당근도 썰고, 써는 건 왠지 자신 있는 나이기에 가늘게 썰다 보면 기분도 좋아진다.

이리저리 뒤적이다 튀김가루가 보이지 않는다. 최근에 튀긴 적이 없다는 소린데 부침가루만 눈에 보인다. 부침가루로 함 해보자며 냉동실 치자열매 두 개를 물에 불러놓고, 밀가루를 반죽 만들어 썰어둔 야채를 넣고 뒤적뒤적 섞었다.

치자물은 노란 색을 띠며 튀기기도 전부터 색깔이 맛을 다했다. 내심 기분 좋게 기름 한통 다 붓고 기름 온도가 올라가기 기다렸다가 튀겼다. 시작은 좋았으나 튀겨지는 모습이 왠지 기름을 먹는 기분이 들게 한다. 부침가루 때문일까? 달라진 거라곤 튀김가루 대신 부침가루였건만 튀겨지는 게 아닌 부쳐지는 기분이 든다. 기름을 한껏 먹은듯한 야채튀김의 비주얼이 맘에 안 든다. 슬슬 불안해지기도 하다. 이미 반죽을 다 해버린 상태인데 말이다. 못 먹어도 다 튀겨야 한다.

사실 한편에 오징어도 튀길 준비를 마친 상태였다. 오늘 운동화도 튀길수 있는 전투력이였다. 튀길 때 한 번에 튀겨보자란 생각에 오징어도 썰어 물기 빼고 있었는데 이대론 불안해서 튀김가루를 준비해야 했다. 약간의 전투력이 상실되는 순간이였다. 둘째에게 심부름을 시키는 동안 야채튀김을 두 번 튀긴다. 애벌 튀김을 하고 한번 더 튀겨내니 바삭한 느낌의 야채튀김이 나온듯하다. 고맙게도 둘째가 사 온 튀김가루에 오징어 반죽 튀김을 준비한다. 물기 빼고 밀가루를 입힌 오징어에 튀김 반죽을 퐁당!

야채튀김을 마친 기름에 오징어를 넣었다. 제법 바삭한 비주얼로 튀겨지는 오징어 튀김. 그래! 바로 이거지…

부침가루는 부침을 할 때, 튀김가루는 튀김을 할 때, 부침가루는 튀김가루를 대신할 수 없었다. 나름의 가루마다 역할이 다 있는 것이다.

갑자기 튀김가루와 부침가루의 차이가 궁금하여 지식인에 물어보았다.

<튀김가루나 부침가루에는 기본 밀가루에 여러 가지 혼합물을 첨가 합거예요 부침가루는 말 그대로 부침개 할 때 쓰시면 되고요.. 튀김가루 같은 데는 안에 베이킹파우더 같은 게 들어있어서 튀김을 하면 부풀어 오르는 효과가 있고 전분가루가 함유돼있어 더 바삭바삭해요>

그래 튀김가루엔 베이킹파우더와 전분가루가 들어있어 부풀어 오르고, 더 바삭하게 해 준다 하니 이를 간과해버린 나의 불찰이 야채튀김을 두 번 튀기기 만들었다.

마침 근처를 지나던 첫째 아이 친구 엄마가 잠시 들렀다. 야채튀김과 오징어 튀김을 저녁에 먹어보라고 덜어서 나눠주고나니 한편으론 야채튀김이 걱정되긴 했다. 맛이 어떨란지 말이다. 잠시후 지인의 전화에 맛있다고 연락을 주니 마음이 튀김옷처럼 부풀러 오르는 기분이였다.

학원 다녀온 첫째의 한마디에 나는 웃고 말았다.

“엄마가 내 엄마라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

평소 튀김을 좋아하는 첫째는 야채튀김과 오징어 튀김을 번갈아 먹으며 기분 좋아했다.

이런 맛에 튀기는가 보다. 맛있게 먹어주는 이들이 있어 만드는 힘이 난다는 것!

두 번 튀긴 야채튀김은 식은 후 다시 먹어보니 구강건강이 시원치 않은 남편에겐 다소 딱딱할 정도였고, 오도독오도독 씹는 맛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겐 고소한 맛을 내었다.

부침할 때는 부침가루와 튀김 할 때는 튀김가루와 상의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금 일깨워 주었다. 무릇 모든일에는 자신만의 할수있고, 해낼수 있는 역할이 있다는것을 부침가루를 튀기면 튀김가루처럼 나오지 않는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각자의 영역에서 할수있는 일을 잘할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온집안 가득 기름냄새를 풍기던 소박한 오후를 보내며…

맛있게 먹었으니 칼로리는 없는 걸로 하기로 해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부침가루 없을 때

다음은 Bing에서 부침가루 없을 때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SUB)수제 만능 부침가루 만들기 l Homemade Korean pancake powder

  • 수제부침가루
  • 부침가루만들기
  • 만능부침가루
  • 부침가루삼행시
  • korean pancake powder
  • korean pancake mix
  • 부침가루비율
  • 요시
  • 요리볼까 시볼까
  • cook and rhyme
  • 한국식 부침가루
  • 전만들기
  • jeon
  • 부침개

(SUB)수제 #만능 #부침가루 #만들기 #l #Homemade #Korean #pancake #powder


YouTube에서 부침가루 없을 때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SUB)수제 만능 부침가루 만들기 l Homemade Korean pancake powder | 부침가루 없을 때,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삼호 관광 한국 여행 | 외국인 한국관광 방문시 가장 많이 선호하는 한국추천여행지 베스트 인기 여행지 10곳 빠른 답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